"창단 이래 폼 가장 좋아"…'골때녀' FC스트리밍파이터, 결승 진출 자신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때녀' 슈퍼리그에 입성하자마자 4강에 진출한 FC스트리밍파이터가 결승 진출까지 넘본다.
24일 방송될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는 'FC불나비'와 'FC스트리밍파이터'가 펼치는 제4회 슈퍼리그 첫 번째 4강전이 공개된다.
이번 경기는 제4회 슈퍼리그 조별 예선에서 1승 1패로 A조 2위에 등극한 'FC불나비'와 2연승을 이뤄내며 B조 1위로 4강전에 진출한 'FC스트리밍파이터'의 대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골때녀' 슈퍼리그에 입성하자마자 4강에 진출한 FC스트리밍파이터가 결승 진출까지 넘본다.
24일 방송될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는 'FC불나비'와 'FC스트리밍파이터'가 펼치는 제4회 슈퍼리그 첫 번째 4강전이 공개된다. 이번 경기는 제4회 슈퍼리그 조별 예선에서 1승 1패로 A조 2위에 등극한 'FC불나비'와 2연승을 이뤄내며 B조 1위로 4강전에 진출한 'FC스트리밍파이터'의 대결이다.
제3회 챌린지리그로 데뷔한 'FC스트리밍파이터'는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단숨에 슈퍼리그로 승격한 것에 이어 제4회 슈퍼리그에 입성하자마자 4강 진출에 성공하는 파죽지세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골때녀'에서 최단 구력을 가진 'FC스트리밍파이터'가 놀라운 성장세로 매번 높은 경기력을 뽐내고 있는 가운데, 이번 4강전 상대는 팀 리뉴얼을 통해 또 한 번 챔피언의 자리를 노리는 'FC불나비'다. 'FC불나비' 역시 등장과 동시에 슈퍼루키로 떠오른 강보람X이승연 '불뉴비' 콤비와 함께 꾸준한 성장세로 강팀으로 자리한 상황이다. 과연 'FC스트리밍파이터'가 승리의 기세를 이어 결승전까지 무사히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FC스트리밍파이터'는 이번 4강전에서 끈질긴 점유율 축구를 주요 작전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이을용 감독은 'FC불나비'가 모든 포지션에 안정적인 선수진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을 주로 선보이기 때문에 아예 공을 뺏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점유율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점유율을 최소 70%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반복 패스 훈련에 돌입했다. 훈련을 마친 심으뜸은 "현재 'FC스트리밍파이터'의 폼이 창단 이래 가장 좋은 시기"라며 선수 개개인의 능력에 더해 향상된 팀워크에 대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 기대감을 자아냈다.
또한 '육각형 플레이어' 히밥의 슈팅력을 이용한 새로운 세트피스가 공개된다. 히밥은 성공적인 세트피스 전략을 위해 중거리 슈팅을 완벽히 숙지했다고 밝혔다. 이을용 감독은 히밥의 축구 이해도를 칭찬하며 수비 진영에서 펼치는 롱킥 위주의 신개념 공격 전술을 전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영점 조절을 마친 히밥의 중거리 슈팅이 세트피스에서 어떤 작용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날 경기장에는 특별 손님이 등장한다. 이을용 감독의 아들이자 K리그 프로팀 'FC서울'의 주전 수비수로 활동 중인 이태석 선수가 바로 그 주인공. 이태석 선수는 선수들의 수준 높은 플레이에 연신 감탄을 금치 못하면서도 'FC스트리밍파이터'의 특급 응원단으로서 열정 넘치는 응원전을 펼쳐 이을용 감독을 흐뭇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결승행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두 팀의 치열한 골 공방전은 24일 밤 9시 방송될 '골때녀'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강심장VS' 궤도, 임영웅과 절친 사이…"단골집서 과학 이야기, 부모님과 영상통화로 효도"
- '7년 절연' 백일섭 딸 "아빠 차 소리만 들어도 가슴이 뛰어"
- '솔로지옥', 시즌4 제작 확정…"격려와 비판에 귀기울일 것"
- '물어보살' 만삭의 아나운서 "파혼당해…태아인지조차 거부"
- '재벌X형사' 안보현 "두피 포기한 '탕후루 헤어', 꼴사나운 재벌 역할에 딱"
- 유아인, 짧아진 머리로 2차 공판 출석…대마·프로포폴 혐의만 일부 인정
- 추자현, 결혼 축의금까지 기부…대한사회복지회 감사패 받았다
- 주이 "모모랜드 갑작스러운 해체, 받아들여야 했던 팬들에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