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고보는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은 '2024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을 추진한다.
전문예술인‧단체를 지원하는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 문화예술인(신진, 중견) 지원사업과 시민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생활예술 지원사업,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적은 지역(기관)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까지 총 4개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은 ‘2024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을 추진한다.
전문예술인‧단체를 지원하는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 문화예술인(신진, 중견) 지원사업과 시민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생활예술 지원사업,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적은 지역(기관)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까지 총 4개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다.
올해 문화예술지원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단체(인)들의 예술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문화예술인 지원사업(중견예술인)에 적용했던 지원 자격 산정 기간을 문화예술단체 및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에도 적용하여 3년에서 5년으로 완화했다.
2024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자격요건으로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제외한 3개 사업은 공고일 기준 현재 속초시 소재 예술단체, 생활예술단체여야 하며, 특히 문화예술인의 경우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속초시에 주소를 두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일 부터 7일까지다.
25일 오후 7시와 26일 오후 2시(총 2회)에는 지원사업과 관련한 문화예술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다 자세한 사업 설명을 위해 속초문화예술회관 별관에서 ‘2024 속초문화예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원사업의 방향과 내용을 설명하고, 지원사업과 관련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이 더욱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역 문화예술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지원 방법 및 지원 방향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남자들, 야한 DM사진 엄청 보내온다”…‘선 넘는’ SNS 사용자들
- 장범준, 블록체인 적용 NFT 티켓으로 암표 막는다…“건강한 공연 문화 만들 것”
- 홍진호 "포커대회 누적상금 31억…신혼집 일시불 플렉스"
- 방송인 한혜진 "내가 장기연애 선호한 이유는?"
- 이정진, 옛 여친 양다리 고백 "남자 연예인 슈퍼카에서 내리는 것 봐"
- 홍상수 김민희, ‘베를린영화제 간다…신작'여행자의 필요’ 공식 초청
- 김희선, 송혜교 간식차 선물에 "제일 예쁜 동생,마음도 착해"
- 주호민 부부, ‘아동학대’로 신고당해…“아들 방임” 주장한 특수교육전문가
- “미쳤다”…한국계 감독, 데뷔작으로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 ‘파란’
- 이승기, 유럽 관객들 사로잡았다…‘프랑스 한류 문화 페스티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