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킬로이, 렉시 톰프슨 등과 ‘더 매치’ 대결… “여자골프 발전에 도움될 것”

김경호 기자 2024. 1. 24. 1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리 매킬로이가 다음달 26일 열리는 이벤트 대회 더 매치에 맥스 호마, 렉시 톰프슨, 로즈 장과 함께 참가한다. 9번째 더 매치에 여자선수들이 처음 참가하게 됐다. |게티이미지



남녀 골프 스타선수들인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맥스 호마, 렉시 톰프슨, 로즈 장(이상 미국)이 ‘더 매치’ 이벤트 대회에서 겨룬다.

미국 스포츠전문 채널 TNT 스포츠를 비롯한 매체들은 다음달 26일 플로리다주 웨스트 팜비치 더 파크 골프코스에서 펼쳐지는 더 매치에 매킬로이, 톰프슨 등 남녀 선수 4명이 참가한다고 24일 전했다. 2018년 타이거 우즈와 필 미컬슨(이상 미국)의 이벤트 대결로 큰 화제를 모으며 출범한 이후 지난해까지 8차례 이어온 더 매치 이벤트에 여성이 참가하는 것은 처음이다.

우즈와 미컬슨의 빅 매치 이후 이 대회는 2명씩 짝을 이뤄 팀 경기를 하거나 일대일 대결로 펼쳐졌다. 우즈와 미컬슨은 2회 대회때 미식축구 NFL 스타선수들과 짝을 이뤄 다시 맞붙었고 2021년에는 브룩스 켑카와 브라이슨 디섐보(이상 미국)가 앙숙대결을 벌여 큰 화제를 낳았다.

올해 참가선수 4명은 각자 플레이 하며 스킨스 게임으로 승부를 가린다. 총 12홀 이벤트로 펼쳐지며, 4개 파3홀은 남녀 선수가 같은 곳에서 티샷하고 나머지 8개홀에서는 다른 티박스를 사용한다. 유료 채널로 중계되는 이 경기의 수익금은 청소년 단체인 ‘퍼스트 티’에 기부된다.

매킬로이는 2022년 타이거 우즈와 짝을 이뤄 조던 스피스-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와 상대한 이후 두 번째 대회에 나선다. 당시 스피스-토머스 조에 패배한 매킬로이는 “이번에는 꼭 우승하면 좋겠다”며 “테니스에서는 남녀 선수들이 같은 코스에서 자주 경기한다. 이번 대회의 혼합 라인업이 여자골프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호 선임기자 jer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