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식 셰프 양성", 팝업 레스토랑 '두리'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097950)이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의 네 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다.
CJ제일제당은 젊은 한식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팝업 레스토랑 운영 팀에게 메뉴 개발 컨설팅, 운영공간 및 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가지 한식 코스 요리 준비해
CJ제일제당(097950)이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의 네 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CJ제일제당은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이노플레이’ 1층에 팝업 레스토랑 ‘DOORI(두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다. 엄태철 소설한남 셰프 등 한식·외식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상품성과 한식 메뉴 차별성 등을 기반으로 최종 선발한 팀이 선보이는 첫 번째 레스토랑이다.
두리는 한식과 양식 ‘둘이’ 만나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았다. 배요환 셰프와 이효재 매니저 부부가 운영하는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13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유자된장과 백묵은지, 꽈리고추를 활용한 제철생선, 들기름 시래기 국수, 유기농 찰보리 리조또’ 등이 메뉴로 구성됐다. 곁들여 즐길 수 있는와인과 전통주 페어링도 준비됐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운영한다.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젊은 한식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팝업 레스토랑 운영 팀에게 메뉴 개발 컨설팅, 운영공간 및 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발생하는 수익 전액은 운영 팀에게 지급된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지난해 8월 오픈 이후 예약률이 90%가 넘으며, 영셰프들의 ‘젊은 한식’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배요환 DOORI셰프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 한정식부터 한식 파인다이닝까지 다양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면서 “제철 식재료를 다양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계절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매달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Hansik245(한식245)팀 담당자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식을 미식의 세계로 이끌 셰프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식의 미래와 위상을 이끌어 갈 영셰프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 유언 떠올렸다'…불난 아파트 맨발로 뛰어다니며 문 두드린 20대 '감동'
- 결혼 날짜까지 잡은 여친 '190차례' 찔러 숨지게 한 20대 男…재판에서 감형받은 이유
- 이탈리아 여행 갔다 인종차별·폭행 '봉변'당한 한국인…영사관 반응에 '당황'
- '횡령혐의 피소' 김수미, 억울함 호소…'연예인 망신주기'
- “개뼈이길 바랐는데”…200년 된 오두막 바닥에서 나온 뼈 정체는
- 가정폭력 저지른 정수근…‘골프채’로 아내 때리며 한 말
- 日미인대회 왕관 쓴 여성 일본女 아니었다…‘멘붕’ 빠진 누리꾼들
- '이 베트남산 망고 먹지 마세요'…잔류 농약 기준 초과
- 감쪽같이 사라진 '수백kg 딸기'…사건 발생 한 달 만에 잡힌 '딸기 도둑'의 정체
- 흉기 위협해 징역 4개월 받은 정창욱 셰프…항소했는데 대법 판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