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CES 2024'서 미국 플라밍고 로봇과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보시스(대표 박재일, 장경훈)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폐막한 'CES 2024'에서 미국 로봇 기업 플라밍고 로봇(Flamingo Robots)과 로봇바리스타 제품을 공급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보시스는 플라밍고 로봇에게 지능형 로봇바리스타 100대를 연내 공급 및 기술지원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코보시스(대표 박재일, 장경훈)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폐막한 'CES 2024'에서 미국 로봇 기업 플라밍고 로봇(Flamingo Robots)과 로봇바리스타 제품을 공급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보시스는 플라밍고 로봇에게 지능형 로봇바리스타 100대를 연내 공급 및 기술지원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플라밍고는 "이번 협약은 두 회사 간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 인공지능 바리스타 솔루션 개발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미국 플라밍고 로봇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보시스의 지능형 커피바라스타 운영 기술을 획득하게 돼 미국 고객에게 더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코보시스는 협동로봇 기술을 활용해 커피를 만들어내는 효율적 로봇바리스타 솔루션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의 로봇바리스타는 자동 주문 처리, 정확한 음료 조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보시스는 "국내 카페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국내 수원 및 광교 지역에서 사람-로봇 협동형 로봇카폐 (하삼동커피) 및 무인로봇카페(빈공간 24시 무인로봇카페)에 로봇바리스타를 공급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카페 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또한 코보시스는 국내 대리점을 모집해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사업자들과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대리점 모집을 통해 로봇바리스타 기술을 보유한 협력 업체들과 함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유미's 픽] 삼성·LG·SK·현대 '빅4'는 웃는데…3Q 눈물 흘린 SI 기업은?
- 넥슨 지스타 부스 인산인해...카잔-오버킬-슈퍼바이브 화제
- LG엔솔 中공장 대규모 감원설…"정상적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