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인성정보, GPT스토어 수혜 입을까…긍정적 전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PT스토어에서 한국판 킬러 앱이 될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의료 인공지능(AI), 문서 AI를 꼽으며 차선호주로 인성정보를 제시했다.
이날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GPT스토어로 오픈 AI가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한국판 킬러앱이 될 수 있는 가장 가능성 높은 분야는 의료 AI이며, 문서 AI역시 주목할 만하다"고 짚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GPT스토어에서 한국판 킬러 앱이 될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의료 인공지능(AI), 문서 AI를 꼽으며 차선호주로 인성정보를 제시했다. 이의 영향으로 인성정보가 장 초반 강세다.
24일 오전 10시 16분 기준 인성정보는 전일 대비 390원(12.66%) 오른 34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성정보의 강세는 GPT 스토어로 수혜를 입을 것이란 증권가 전망이 나오면서 투심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GPT스토어로 오픈 AI가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한국판 킬러앱이 될 수 있는 가장 가능성 높은 분야는 의료 AI이며, 문서 AI역시 주목할 만하다"고 짚었다.
곽 연구원은 최선호주에 루닛, 한글과컴퓨터, 차선호주로 인성정보를 꼽았다.
그는 "원격의료가 대중화되는 시대에서 GPT 스토어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원격의료 기술을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곳이 인성정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RPM 서비스를 통한 수익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시공휴일 두고…"왜 27일이냐? 31일로 하지" 아쉬움 나와
- '대법원장 추천 내란 특검법' 법사위 통과…與, 불참
- '비선 사령관' 노상원, '장군 인사 개입'…비상계엄 참여
- 요즘 독감 어느 정도길래…"다시 마스크 쓰고 백신 맞읍시다"
-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전광훈, 이번엔 "이재명이 이놈 처리해야"
- 최태원 "방금 팔고 왔다"는 유리기판, SKC 선두로 삼성·LG 참전
- 권성동, '트럼프 취임식' 참석 취소…"정국 엄중"
- 尹 측 "대통령 관저 경비 포기선언은 '반국가 행위'"
- 최상목, 경호처장 사직 수리…대통령 경호처도 대행체제로
- 尹 체포영장 2차 집행 임박…與, 방어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