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등록금 50%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그룹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 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SPC그룹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 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 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총 2억5000만원 규모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SPC 행복한장학금은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매 학기마다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2023년까지 총 2327명의 장학생에게 누적 4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 당했다"
- 블랙핑크 리사, 美 HBO ‘화이트 로투스’로 배우 데뷔
- '아역배우 출신' 노형욱 "고깃집서 알바 중"…근황 공개
- 이영하 "재혼한 선우은숙, 진심으로 행복하길 바래"
- ‘클린스만 경질’ 여론 높아지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임원회의 ‘불참’ 통보
- '마라톤 세계기록 보유자' 키프텀, 교통사고로 숨져
- "얼굴그어버린다"…이별통보에 여친 감금하고 살인 시도까지
- 코미디언 이은형, 7년 만에 임신…남편 강재준 26㎏ 감량 후 경사
- “성관계 해봤어?” 취준생 분노한 무개념 면접, 어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