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설 앞두고 장애가정에 3000만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16일부터 설 명절 전까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10개 마을에 총 2000kg의 김치를 기부하고 있다.
LG전자는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등 공동시설에 가전제품 기증 △마을 지역 특산물 구입 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자연재해 발생시 가전제품 무상 수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가정 청소년에 기부금 3000만원 전달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LG전자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16일부터 설 명절 전까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10개 마을에 총 2000kg의 김치를 기부하고 있다. 1사1촌 자매결연은 2020년부터 농어촌 마을의 발전을 위해 협약을 맺고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LG전자는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등 공동시설에 가전제품 기증 △마을 지역 특산물 구입 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자연재해 발생시 가전제품 무상 수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LG전자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은 23일 서울 서초구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기부금으로 쌀과 식료품 세트 등을 구매해 전국 17개 시도 장애가정 청소년 가정 228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LG전자가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운영한 참여형 기부 이벤트 ‘LG 김치톡톡과 함께하는 마음톡톡 기부게임’을 통해서 모았다. 이는 고객들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주어진 게임 머니로 식재료를 구매하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에 보관하면 식재료 액수만큼 LG전자가 기부금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윤성일 LG전자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은 “이번 기부금으로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정남 (jung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깜빡이 좀 켜고 들어와” 택시 기사님이 화났다[중국나라]
- “날 무시해?” 아내 살해 뒤 성폭행 현장으로 둔갑시켰다 [그해 오늘]
- "가족을 욕해?"…주취자 뺨 때린 경찰, 법원 판단은?
- 日 미성년자 첫 '사형' 판결…'고백' 거절에 상대 부모 살해한 10대
- "성병은 국대 가리지 않는다?" 청소년올림픽 '이것' 뿌리자 발칵
- “갑자기 연락이 안 돼”…상주 야산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기적은 없었다' 중국, 아시안컵 16강 최종 탈락...호주·이란 조 1위 확정
- "밀라노서 폭행 당했는데 영사관이 외면".. 외교부 반박 들어보니
- “20대 男, 10대 딸과 룸카페서…” 가족이 범행 현장 덮쳤다
- "사과·배 뺄까?" 차례상 준비 겁나는 과일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