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UAE 파병 ‘아크부대’에 기부금 1만달러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은 아랍에미리트(UAE) 군사훈련협력단 '아크부대'에 기부금 1만달러(약 1340만원)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대한민국 국위선양과 UAE와의 우호 증진에 최선을 다해온 아크부대 장병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금 전달이 더 큰 자부심과 열정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방산업체로는 첫 기부금 전달 사례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LIG넥스원은 아랍에미리트(UAE) 군사훈련협력단 ‘아크부대’에 기부금 1만달러(약 1340만원)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 23일(현지시간) UAE 아부다비에서 강경훈 단장과 관계자를 직접 만나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장병 복지 증진 등을 위한 기부금을 건넸다.
이는 방위산업체가 아크부대에 기부금을 전달한 첫 사례다. 특히 국내 방산업체가 K-방산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UAE 로봇·무인 분야 전시회 ‘UMEX 2024’ 현장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2011년 창설된 아크부대는 대한민국 국군 최초로 군사협력을 목적으로 UAE에 파병된 부대로 현재 22진이 임무를 수행 중이다. 사막 지역에서의 전술훈련, 고공강하, 대테러 작전, 해상 침투작전 등 UAE군과의 강도 높은 연합훈련으로 양국의 협력과 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대한민국 국위선양과 UAE와의 우호 증진에 최선을 다해온 아크부대 장병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금 전달이 더 큰 자부심과 열정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남자들, 야한 DM사진 엄청 보내온다”…‘선 넘는’ SNS 사용자들
- "40억 성수동 아파트, 1.5억에 주웠다" 김지훈이 밝힌 비결은
- “미쳤다”…한국계 감독, 데뷔작으로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 ‘파란’
- 조민, 홍삼 전속모델 됐다…‘유료광고 부적절’ 지적받은 그 제품
- 홍상수 김민희, ‘베를린영화제 간다…신작'여행자의 필요’ 공식 초청
- ‘스토킹 가해자’에 전자발찌 부착?…전국 첫 사례 나왔다
- 프로포폴·대마 흡연 인정한 유아인 “오랜 우울증…의료용 투약”
- 경호원 사로잡은 사기범 전청조 수법… 대기업 복지 ‘뺨치네’
- '김태희가 밭맨다'는 그 나라 출신은 반칙?…日미인대회 1등 논란
- "대치동 수학강사다. 내가 쏜다" 술값 ‘먹튀’ 남성 잡고보니 노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