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GE 베르노바와 HVDC 사업 협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일렉트릭은 24일 LS용산타워에서 GE 베르노바(GE Vernova)와 전압형 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초고압직류송전)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E 베르노바의 Grid Solutions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초고압 전력기기와 HVDC 분야 글로벌 제조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LS일렉트릭은 24일 LS용산타워에서 GE 베르노바(GE Vernova)와 전압형 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초고압직류송전)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재석 LS일렉트릭 사장은 "이번 MOU를 기점으로 초고압 전력기기 QCD(Quality·Cost·Delivery)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 전력산업 전문 인프라 기업으로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를 통해 두 회사는 LS일렉트릭의 부산사업장을 비롯한 초고압 변압기 생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공급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GE 베르노바의 글로벌 기술력과 인지도를 국내 전압형 HVDC 시장 확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GE 베르노바의 Grid Solutions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초고압 전력기기와 HVDC 분야 글로벌 제조기업이다. 최근 전압형 HVDC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유럽·미주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2011년 총 1100억원을 투자해 부품 입고부터 시운전까지 가능한 HVDC 전용공장을 부산에 마련한 후 핵심설비 국산화를 추진해왔다. 최근에는 해외 HVDC 시장에서도 수주를 확대하고 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S일렉트릭-EVSIS, 전기차 충전인프라 사업 협력
- 이브이시스, LS일렉트릭과 차세대 충전기 개발 업무협약
- CES 2024 찾은 구자은 LS 회장 "AI·로봇 무장한 미래 대비할 것"
- LS그룹 입사식 개최...구자은 회장 "LS 이끌 리더 돼야"
- LS일렉트릭, 전방산업 투자 지연·축소와 수익성 악화…목표가↓-NH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