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난공불락 북미 윤활유 시장 뚫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267250)오일뱅크가 미국·캐나다 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 차량에 '엑스티어' 윤활유를 공급하며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앞으로 HD현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 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267250)오일뱅크가 미국·캐나다 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 차량에 ‘엑스티어’ 윤활유를 공급하며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엑스티어는 유압유·미션오일 등 산업용 차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윤활유다. 공급 물량은 컨테이너 기준 연간 25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다. 북미 시장은 세계 1위 윤활유 수요 지역이지만 국내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0.1% 미만이다.
양 사는 북미 시장에서의 협력을 통해 산업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HD현대 계열사인 두 기업은 2022년 카타르·온두라스 등 총 7개국을 대상으로도 공급 협력 사업을 시작하며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앞으로 HD현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 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허광희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차량본부장은 “엑스티어 제품의 경쟁력이 산업차량에 적용하기에 우수하다고 판단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12월 전기차용 윤활유 브랜드 ‘현대엑스티어 EVF’ 론칭과 함께 제품 2종을 출시하며 전기차 윤활유 시장에도 본격 진출했다. 당시 회사는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까다로운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것이 2024년의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김경택 기자 tae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으아아악'…피 흘리며 알몸으로 발작하는 남성, 경찰이 잡고 보니
- '눈 그냥 먹어도 될까?'…할리우드 스타 '눈 레시피' 공유 후 난리, 왜? [셀럽의 헬스]
- '아버지 유언 떠올렸다'…불난 아파트 맨발로 뛰어다니며 문 두드린 20대 '감동'
- 아들 가방에 '몰래 녹음기' 넣은 주호민 부부…'아동학대'로 신고당했다
- 결혼 날짜까지 잡은 여친 '190차례' 찔러 숨지게 한 20대 男…재판에서 감형받은 이유
- 이탈리아 여행 갔다 인종차별·폭행 '봉변'당한 한국인…영사관 반응에 '당황'
- '횡령혐의 피소' 김수미, 억울함 호소…'연예인 망신주기'
- “개뼈이길 바랐는데”…200년 된 오두막 바닥에서 나온 뼈 정체는
- 가정폭력 저지른 정수근…‘골프채’로 아내 때리며 한 말
- 日미인대회 왕관 쓴 여성 일본女 아니었다…‘멘붕’ 빠진 누리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