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웨더, 신축 건설시장서 대량사업 잇단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날씨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케이웨더는 지난해 하반기에 신축 건물을 대상으로 출시한 천장형 공기지능(AI) 환기청정기로 아파트 공동주택(아파트)과 다양한 유형의 신축건물 시장에서 연달아 대규모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케이웨더가 수주한 사업은 포스코 E&C 연간단가 계약, 우미, 라송건설 등 대형 건설사가 진행하는 전국 신축 아파트 총 1만2000세대와 ▲학교 ▲물류센터 ▲병영시설 ▲요양원 등의 신축건물 등 총 1000여대 규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날씨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케이웨더는 지난해 하반기에 신축 건물을 대상으로 출시한 천장형 공기지능(AI) 환기청정기로 아파트 공동주택(아파트)과 다양한 유형의 신축건물 시장에서 연달아 대규모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케이웨더가 수주한 사업은 포스코 E&C 연간단가 계약, 우미, 라송건설 등 대형 건설사가 진행하는 전국 신축 아파트 총 1만2000세대와 ▲학교 ▲물류센터 ▲병영시설 ▲요양원 등의 신축건물 등 총 1000여대 규모다.
케이웨더는 전국 실내외 3만여곳의 공기빅데이터를 수집하는 공기 빅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해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의 가장 정확한 공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이지 않는 공기를 데이터 기반으로 보이게 관리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는 공기 빅테이터플랫폼을 통해 공기데이터를 제공 뿐만 아니라 공기상태가 나쁠 경우에 가장 효과적으로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 환기청정기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공간을 청정하게 관리해 주고 있다.
한편 케이웨더는 다음 달 13~14일 공모주 청약을 거처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케이웨더는 지난 2022년 매출 171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트럼프에 "Fxxx" 욕설 날렸다 역풍 맞은 '백설공주' 주연배우,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