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 북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XP(Kinergy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더욱 공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XP(Kinergy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 SUV 등 다양한 차량에 장착할 수 있으며,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핸들링 성능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타이어 표면의 사이프(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특수 숄더 그루브(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에따라 지면과 접촉 면적을 늘리고 눈길에서의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한 단계 향상됐다. 또 주행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이외에도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Knurling)'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Multi-Pitch Sequencing)' 등을 적용해 주행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회사 관계자는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더욱 공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K, 공개매수가 올렸다…한국타이어 '경영권 분쟁' 향배는
- 한국타이어 '형제의난'에 장녀도 가세…"MBK 공개매수 지지"
- 한국타이어家 '형제의 난' 2라운드 일단락…조현범號, 남은 과제는?
- 기아, 움직이는 친환경 실험실 'EV3 스터디카' 공개
-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공개…모터스포츠 기술 집약
- 김승연 회장, ㈜한화·한화에어로 보은사업장 찾아
- [11월 3주 분양동향] '아크로베스티뉴' 등 9532가구 분양
- '킹달러'에 10월 달러 예금 31억달러 팔아치웠다
- 윤정부 과학기술 정책 '혁신‧강국' 도약 가시화?…현실은 대략 난감
- 과기정통부,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