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ETF 거래 서비스 오픈…수수료 0.01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포스증권은 24일 실시간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펀드 전문 쇼핑플랫폼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의 ETF 거래 수수료는 0.015%로 업계 최저수준이다.
한국포스증권 관계자는 "초보 투자자부터 DIY투자 전문가까지 펀드투자에 적합한 정보들을 제공해 온 펀드슈퍼마켓인 만큼 ETF 서비스도 '쉬운 투자'에 집중했다"며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가장 쉽고 편리한 ETF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한국포스증권은 24일 실시간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펀드 전문 쇼핑플랫폼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의 ETF 거래 수수료는 0.015%로 업계 최저수준이다. 이는 모바일앱에서 ETF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25개사 평균 거래수수료(0.109%)와 비교해도 1/7 수준이다.
ETF 전용 투자앱인 만큼 ETF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최적화돼 있다. 또한 실제로 ETF 투자를 하기 전에 가격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투자하고 싶은 경우 손쉽게 모의투자도 가능하다.
펀드 투자를 병행하는 투자자라면 하나의 종합계좌에서 S클래스 펀드와 낮은 수수료의 ETF 투자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단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포스증권은 향후 업계 최저 수준의 대출 수수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포스증권 관계자는 “초보 투자자부터 DIY투자 전문가까지 펀드투자에 적합한 정보들을 제공해 온 펀드슈퍼마켓인 만큼 ETF 서비스도 ‘쉬운 투자’에 집중했다”며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가장 쉽고 편리한 ETF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ETF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월 말 이전에 ETF 거래를 시작하는 모든 고객의 계좌에서 연말까지 ETF 거래수수료 ‘무한 ZERO’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주라도 거래하면 ETF 쿠폰과 커피 쿠폰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타사로 연금이전한 고객이 다시 펀드슈퍼마켓으로 돌아올 경우 금액을 2배로 인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웰컴백 이벤트’ 등 진행할 예정이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깜빡이 좀 켜고 들어와” 택시 기사님이 화났다[중국나라]
- “날 무시해?” 아내 살해 뒤 성폭행 현장으로 둔갑시켰다 [그해 오늘]
- "가족을 욕해?"…주취자 뺨 때린 경찰, 법원 판단은?
- 日 미성년자 첫 '사형' 판결…'고백' 거절에 상대 부모 살해한 10대
- "성병은 국대 가리지 않는다?" 청소년올림픽 '이것' 뿌리자 발칵
- “갑자기 연락이 안 돼”…상주 야산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기적은 없었다' 중국, 아시안컵 16강 최종 탈락...호주·이란 조 1위 확정
- "밀라노서 폭행 당했는데 영사관이 외면".. 외교부 반박 들어보니
- “20대 男, 10대 딸과 룸카페서…” 가족이 범행 현장 덮쳤다
- "사과·배 뺄까?" 차례상 준비 겁나는 과일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