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버스 도착시각, 경로당에서 지니TV로 확인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경로당에 자사 인터넷(IP)TV를 설치해 노인들이 버스 도착시각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교통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노인들이 실외 버스정류장에서 오래 기다릴 필요없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KT는 지니TV 버스정보 알리미를 지방자치단체의 버스정보시스템과 연동해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에 설치된 지니TV로 인근 버스 정류장의 실시간 도착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어려운 노인 지원
상반기 수도권부터 전국 확산
KT가 경로당에 자사 인터넷(IP)TV를 설치해 노인들이 버스 도착시각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교통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노인들이 실외 버스정류장에서 오래 기다릴 필요없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KT는 지니TV 버스정보 알리미를 지방자치단체의 버스정보시스템과 연동해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에 설치된 지니TV로 인근 버스 정류장의 실시간 도착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올해 상반기 수도권 주요 지자체들과 협력해 경로당 등에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순차적으로 전국에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지자체가 예산 부담으로 교통복지를 활성화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이 서비스로 일부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미디어 서비스 제공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다양한 미디어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지자체 협력 기반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 유언 떠올렸다'…불난 아파트 맨발로 뛰어다니며 문 두드린 20대 '감동'
- 결혼 날짜까지 잡은 여친 '190차례' 찔러 숨지게 한 20대 男…재판에서 감형받은 이유
- 이탈리아 여행 갔다 인종차별·폭행 '봉변'당한 한국인…영사관 반응에 '당황'
- '횡령혐의 피소' 김수미, 억울함 호소…'연예인 망신주기'
- “개뼈이길 바랐는데”…200년 된 오두막 바닥에서 나온 뼈 정체는
- 가정폭력 저지른 정수근…‘골프채’로 아내 때리며 한 말
- 日미인대회 왕관 쓴 여성 일본女 아니었다…‘멘붕’ 빠진 누리꾼들
- '이 베트남산 망고 먹지 마세요'…잔류 농약 기준 초과
- 감쪽같이 사라진 '수백kg 딸기'…사건 발생 한 달 만에 잡힌 '딸기 도둑'의 정체
- 흉기 위협해 징역 4개월 받은 정창욱 셰프…항소했는데 대법 판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