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걸그룹 최장 타이' 뉴진스 Get Up, ‘빌보드 200’ 26주 연속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타이기록을 세웠다.
23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월 27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두 번째 EP 'Get Up'이 '빌보드 200'에서 197위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월 27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두 번째 EP ‘Get Up’이 ‘빌보드 200’에서 197위에 자리했다. 이 앨범은 지난해 8월 5일 자 ‘빌보드 200’에 1위로 진입한 뒤 2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이 차트에서 4세대 K-팝 그룹의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거듭 경신한 데 이어 데뷔 1년 6개월 만에 역대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타이기록을 작성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Get Up’의 타이틀곡 ‘Super Shy’는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지속했다. 이 곡은 이번 주 ‘글로벌(미국 제외)’ 79위, ‘글로벌 200’ 121위로 두 차트에서 나란히 28주 연속 순위권을 유지했다. ‘Get Up’의 또 다른 타이틀곡 ‘ETA’는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154위에 자리했다.
뉴진스의 전작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23년 최고 히트곡 ‘Ditto’가 ‘글로벌 200’ 184위에 올랐고, ‘글로벌(미국 제외)’에는 94위로 총 57주째 차트인했다. ‘OMG’는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서 각각 93위, 179위에 랭크됐다.
또 뉴진스는 오는 4월 1일에 열리는 미국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과 ‘K-팝 최고의 신인(Best New Artist(K-Pop))’ 2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뉴진스는 지난해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MA)’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 이어 올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등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에서 잇따라 수상 후보에 올라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위상을 입증했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하윤, 가슴 뚫린 파격 비키니…강추위 잊은 핫한 자태[DA★]
- 김유정 맞아? 뱃살 따윈 안 키운 잘록한 허리 대박 [DA★]
- ‘누적상금 31억’ 홍진호, 신혼집 플렉스…예비신부의 반전 과거 (강심장VS)
- 유병재家, ‘발기’ 오타 한방에 여럿 배꼽 잡네…홍진경도 난리 [DA★]
- 윤혜진, ♥엄태웅 멱살 잡을 뻔한 사연…부부 싸움 언급 (라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