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엠텍, 올해 폴더블 힌지 모멘텀 본격화-한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증권은 24일 파인엠텍이 올해 폴더블 스마트폰 힌지 부품 성장 모멘텀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한양증권 연구원은 "올해 출시될 신규 모델에서 외장 힌지 공급 이원화를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나 관련 매출이 확대가 기대된다"며 "신규 폴더블폰 모델의 외장 힌지는 현재 개발이 완료된 것으로 파악되며 올해 상반기 중 고객사 테스트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한양증권은 24일 파인엠텍이 올해 폴더블 스마트폰 힌지 부품 성장 모멘텀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한양증권 연구원은 “올해 출시될 신규 모델에서 외장 힌지 공급 이원화를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나 관련 매출이 확대가 기대된다”며 “신규 폴더블폰 모델의 외장 힌지는 현재 개발이 완료된 것으로 파악되며 올해 상반기 중 고객사 테스트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외장 힌지는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생산까지 턴키로 공급하고 있어, 파인엠텍 제품 포트폴리오 중 높은 수익성을 지닌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외장 힌지 매출액은 660억원을 전망하며 외장 힌지 점유율 증가와 고객사 보급형 폴더블폰 출시 가능성도 존재해 관련 매출은꾸준히 상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폰 뿐 아니라 다양한 전자기기에서 폴더블을 도입하려는 분위기도 높아지고 있어 향후 확장성이 기대된다고 평했다.
이준석 연구원은 “태블릿, 패드, 게임기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폴더블 도입 분위기도 높아지고 있어 확장성을 지니고 있다”며 “올해부터 다양한 모멘텀이 파인엠텍 주가에 연쇄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