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2년차' 이은호 대표… 롯데손보 체질개선 이끌 묘수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대표가 올해 핵심 과제로 '디지털화'를 제시하며 체질 개선에 성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앨리스는 지난해 8월 롯데손보가 출시한 모바일 판매플랫폼으로 미니뇌심보험, 캠핑차박보험, 골프보험 등을 판매하는 중이다.
이 대표는 "온라인 플랫폼 통합을 시작으로 도약을 이어갈 것"이라며 "보험업 전 과정에서 디지털 전환을 마무리하고 실적 개선폭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이달 초 열린 경영전략회의에서 롯데손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디지털 손보사'로 정의했다. 제2도약을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와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이 대표는 디지털 손보사 전환의 일환으로 올해 2월 모바일 판매플랫폼인 앨리스와 인터넷 다이렉트 채널인 let:click(렛:클릭)에 대한 통합작업을 시작한다. 구체적으로 let: click을 폐쇄하고 let: click에서 판매하던 보험상품들과 서비스를 앨리스로 이관하는 것이다.
앨리스는 지난해 8월 롯데손보가 출시한 모바일 판매플랫폼으로 미니뇌심보험, 캠핑차박보험, 골프보험 등을 판매하는 중이다. let: click은 2020년 출시한 인터넷 다이렉트 채널로 일반·장기·자동차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손보는 1차적으로 앨리스에 자동차보험과 보험금청구 기능을 넣은 이후 미니보험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내년엔 let: click에서 판매하던 장기보장성보험도 넣어 영업채널 일원화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MZ세대 접근성이 용이한 앨리스에 힘을 실어 디지털 손보사 전환을 마무리하는 한편 실적도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보험사의 통신 판매 전문 보험사로 전체 보험 계약 건수나 고객으로부터 받는 보험료의 90% 이상을 인터넷이나 휴대전화 플랫폼 등 CM채널을 통해 모집하는 보험사다. 온라인으로 보험을 판매하는 특성상 휴대폰 등을 통해 보험 가입을 선호하는 MZ세대 공략에 유리하다.
이 대표가 앨리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처럼 이 대표가 새로운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밑바탕에는 대주주 JKL파트너스로부터 얻은 신임이 깔려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롯데손보의 지난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은 2526억원으로 2019년 롯데그룹에서 JKL파트너스로 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대주주 변경 이후 첫 흑자를 기록했던 2021년 1294억원보다 1.9배 높은 수치다.
특히 2022년 롯데손보 대표로 취임한 이 대표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최대 실적 갱신이 유력하다. 올해 이 대표는 디지털화로 실적을 극대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온라인 플랫폼 통합을 시작으로 도약을 이어갈 것"이라며 "보험업 전 과정에서 디지털 전환을 마무리하고 실적 개선폭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자력 발전' 우진엔텍, 24일 코스닥 상장… "지속적 성장 기대" - 머니S
- "남편 죽을 수도" 경찰 출동하니 수상한 남녀 5명 팔뚝엔… - 머니S
- 중국 정부, 게임 규제 초안 돌연 삭제… 기존 방침 백지화되나 - 머니S
- [뉴욕증시] S&P 500, 최고가 갈아치웠다… 엔비디아, 600달러 눈앞 - 머니S
- "죽은 동생의 남편이 상속 재산을 요구해요"… 법률 전문가 조언은? - 머니S
- 정몽규 회장의 재계 상승 꿈… M&A 실패 이어 사고로 휘청 - 머니S
- HDC현대산업개발, 실적 개선에도 구성원 처우는 하락 - 머니S
- 건설업계 "경기 더 나빠질듯"… 하도급 대금 비상 - 머니S
- [국제유가] 리비아 유전 생산 재개에 미국 한파… WTI, 74.37달러 - 머니S
- 서울 노량진8구역 건축심의 통과… 총 987가구 공급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