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브라우저 크롬에 AI 기능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한 웹브라우저 '크롬'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한다.
새로운 크롬(버전 M121)에는 탭 정리기와 테마, 글쓰기 도움 세 가지 AI 기능이 탑재됐다.
탭 정리기는 AI가 비슷한 탭을 알아서 묶어주는 기능이다.
구글은 탭 정리기와 테마 기능의 경우 미국에서 테스트한 후 수일 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한 웹브라우저 '크롬'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한다.
새로운 크롬(버전 M121)에는 탭 정리기와 테마, 글쓰기 도움 세 가지 AI 기능이 탑재됐다.
탭 정리기는 AI가 비슷한 탭을 알아서 묶어주는 기능이다. 웹브라우저에서 작업 시 활성해 놓은 수십 개 탭을 AI가 주제·작업별로 그룹화한다.
구글은 이 기능이 휴가 계획을 수립하거나 쇼핑, 조사 등 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크 창 크롬 제품 관리자는 “탭 그룹은 탭을 시각적으로 구분하는데 도움이 됐지만, 이용자가 15~30개 탭을 수동으로 정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테마는 AI가 웹브라우저 배경 화면을 원하는대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AI 프롬프트 전문가가 아니어도 원하는 주제나 분위기, 시각적 스타일, 색상을 바탕으로 나만의 테마를 만들 수 있다.
글쓰기 도움은 제품 리뷰나 회신, 상품 문의 등 글 작성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구글은 탭 정리기와 테마 기능의 경우 미국에서 테스트한 후 수일 내 출시할 예정이다. 글쓰기 도움 기능은 내달 출시할 계획이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S24 예판 120만대...올해 3600만대 기대
- 與 “1000원 아침밥 같은 실질적 정책 발굴”…野 “군인 당직비 ↑ 통신비↓”
- 정유4사, 바이오 연료에 6조 투자...SAF·HBD 3.6조로 최대
- 공정위, 구글·메타·애플 없이 플랫폼 법 간담회 진행 논란
- “굳이 하겠다면...” 10대 선수에 콘돔 3000개 제공 [숏폼]
- 비플라이소프트, 생성형 AI 고도화 나선다
- 구글 차세대 '픽셀9 프로' 렌더링 유출… 더 작아진다
- '중대재해법 유예 법안' 여야 합의 불발…25일 오전까지 막판 협상은 지속
- [2024 디지털 정책포럼]전문가들 “AI 생태계 조성 특단 대책 필요”
- [2024 디지털 정책포럼]이성엽 고려대 교수 “AI 생태계 조성하려면 규제혁신이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