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 때와 다르다' 호날두, 부상으로 중국 투어 취소되자 '공개 사과'…성난 팬들 호텔 '난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부상으로 중국 투어 친선전을 돌연 연기했다.
구단은 "불행히도 구단의 통제를 벗어난 이유로 24일과 28일로 예정된 두 경기가 연기됐다는 사실을 알리게 돼 유감이다. 우리는 중국 축구팬, 특히 호날두의 팬에 대해 존경심을 갖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의 긴밀한 협력 관계에 따라, 우리를 따뜻하게 맞이한 도시 선전에서 훈련 캠프를 끝마칠 의향이 있다. 게다가 우리는 최대한 빨리 주최측과 새로운 경기 일정을 잡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부상으로 중국 투어 친선전을 돌연 연기했다.
알나스르 구단은 23일(현지시각) 공식 성명을 내고 예정된 중국 투어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구단은 "불행히도 구단의 통제를 벗어난 이유로 24일과 28일로 예정된 두 경기가 연기됐다는 사실을 알리게 돼 유감이다. 우리는 중국 축구팬, 특히 호날두의 팬에 대해 존경심을 갖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의 긴밀한 협력 관계에 따라, 우리를 따뜻하게 맞이한 도시 선전에서 훈련 캠프를 끝마칠 의향이 있다. 게다가 우리는 최대한 빨리 주최측과 새로운 경기 일정을 잡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24일 상하이선화, 28일 저장과 친선전을 펼칠 예정이었다.
경기가 돌연 취소된 것에 대해 실망한 팬들은 알나스르가 머무는 호텔에 난입했다. 호텔 밖에서 호날두의 이름을 반복해서 부르기도 했다. 포르투갈 매체 헤코르드는 "호날두가 친선전에 참가하지 못한 것에 대한 실망감의 표시"라고 해석했다.
호날두는 즉각 공개 사과했다. 그는 "알다시피 축구에는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나는 선수로 뛴 22년간 부상을 별로 당하지 않았다. 그래서 정말 슬프다. 나는 2003~2004시즌부터 중국을 방문하기 시작했고, 이곳이 제2의 고향 같다. 축구 선수의 입장을 이해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황을 좋은 시각으로 봐야 한다. 우리는 경기를 취소하지 않다. 우리는 (다시)경기를 추진할 것이다. 우리는 (중국으로)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호날두는 2019년 여름, 당시 소속팀 유벤투스와 한국을 방문해 K리그 올스타와 평가전에서 90분 내내 벤치를 달구며 '노쇼', '날강두' 파문을 일으켰다.
당시엔 호날두를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따로 양해를 구하거나 사과를 한 적이 없다. 이번 중국 투어와 비교된다. 호날두는 '취소'가 아닌 '연기'란 사실을 강조하며 빠른 시일 내에 돌아오겠단 약속까지 남겼다.
호날두는 2월1일 '영혼의 라이벌'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인터 마이애미과 친선전까지 복귀할지는 미지수다. 마이애미를 상대한 알나스르는 8일 알힐랄과 친선전을 벌인 뒤, 15일 알파이하와 유럽챔피언스리그 16강전을 치른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낙태 종용당한 미혼모 아나운서 사연에..서장훈 “그런 인간? 기대 말라” 분노 ('물어보살')
- 이지아, 신동엽과 술 마시고 만취..카메라 향해 “술 안마시면 가”(짠한형)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김가온과 이혼' 강성연, 이사한 집 공개…아들과 함께 일상의 행복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