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VR 굴착기 교육센터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가상현실(VR)을 활용해 굴착기 운전을 가르치는 교육센터를 열었다.
23일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경기 성남시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김기형 HR지원부문장은 "건설장비 RC 모델에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접목해 건설장비 운전 교육과 제품 검증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경기 성남시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 센터에는 실제 건설장비의 작동 원리를 적용한 RC(원격조종) 굴착기 15대가 들어섰다. 실제 작업장을 14분의 1 비율로 축소한 실내 훈련장, 굴착기 캐빈 안에 구현된 VR 체험존, 건설장비 원격조종 스테이션이 마련됐다.
실내 훈련장에서 VR 고글을 착용하면 실제 장비의 운전석과 동일한 시각으로 RC 모델을 운전할 수 있다. VR 체험존에서 굴착기 캐빈에 앉으면 가상현실 속에 구현된 작업 현장에서 건설장비를 조종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화면에서는 작업에 대한 가이드도 제공된다. 안전하게 작업 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어 임직원의 운전 교육이 가능하고 건설 장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GRC에서 130km 떨어진 보령시험장 등 국내 사업장의 실제 건설장비를 원격 조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됐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김기형 HR지원부문장은 “건설장비 RC 모델에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접목해 건설장비 운전 교육과 제품 검증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구특교 기자 koot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윤 “김경율, 비대위원 사퇴해야”…金 “사퇴 생각 없다”
- 尹 “같이 가자” 한동훈 “자리 있습니까”…‘봉합 열차‘ 탑승
- 윤 대통령과 한동훈… 정치적 갈등일까, 인간적 손절일까?[중립기어 라이브]
- [단독]檢, ‘경찰 인사 청탁 의혹’ 현직 치안감 구속영장 청구
- 이재명, 35일 만에 열린 대장동 재판서 중도 퇴정
- ‘북극 냉기’에 전국 한파-폭설-강풍…제주 항공편 무더기 결항
- 갑자기 말이 어눌해 지고, 얼굴에 마비 증세가…
- 셀린 송 감독 ‘패스트 라이브즈’ 아카데미 작품·각본상 후보
- “희망퇴직 위해 임금 반납하라”…직원들 “한전 망했다” 부글
- 행안부,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에 특교세 20억 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