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2024 현장]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 남녀노소 인기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강원올림픽파크에 마련한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이 인기다.
23일 본지 취재 결과 지난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는 참가 선수들과 방문객들이 최신 모바일 기술과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관을 마련했다.
체험을 진행한 체험객 대부분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관람하러 왔지만 삼성전자 체험관 덕분에 새로운 경험을 했다고 입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강원올림픽파크에 마련한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이 인기다.
23일 본지 취재 결과 지난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는 참가 선수들과 방문객들이 최신 모바일 기술과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관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S24 시리즈’ 등 삼성전자 모바일 신제품의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동계 스포츠 테마로 구성된 게임을 즐기고 셀피를 찍을 수 있다.
지난 22일 해당 체험관에는 영하의 추위가 무색하게 아침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체험을 위해 줄을 섰다. 유치원생부터 일흔 노인까지 연령층도 다양했다. 체험을 진행한 체험객 대부분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관람하러 왔지만 삼성전자 체험관 덕분에 새로운 경험을 했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단연 화제는 삼성전자가 새로 출시한 S24다. 무엇보다 AI 동시통역 기능이 체험객들을 사로잡았다.
체코에서 온 토마스(35)씨는 “청소년올림픽을 위해 삼성에서 체험관을 만든 것이 매우 흥미롭다”며 “지금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러한 체험관이 늘어나면 자주 접하게 될 거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어 좋은 홍보 전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체험관 관계자는 “외국인 선수들도 많이 방문을 하는데 영어 팬 큐레이터들이 있어 바로바로 붙어 동시에 설명을 해 드리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올림픽 꿈나무 선수들과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응원의 메시지와 영감을 전하는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도 운영한다. 김정호·이태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2024 현장] 이상화·고다이라, 6년 전 그 곳에서 감동 재회… “마치 선수로 돌아간 것 같아요
- "단통법 10년 만에 폐지" 지원금 상한 풀어 소비자 부담 낮춘다
- '이 망고 먹지 마세요'…"베트남산 망고, 잔류 농약 기준치 초과로 회수"
- [속보] 윤대통령 멘토 신평 "한동훈 비대위원장 물러나야"
- 배우 김수미, 아들과 함께 업무상 횡령 혐의로 피소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선물로 받은 홍삼·비타민, 개인 간 중고 거래 가능해진다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46억’ 횡령해 필리핀 도피한 건보공단 팀장 "돈 다썼다"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