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작별 준비했나' 맨유 '항명 사태' FW, 전 소속팀 동료와 미리 '복귀 계획'..."돌아오라고 하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이든 산초가 이미 지난해 7월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준비를 했다는 이야기가 등장했다.
영국의 스포츠바이블은 23일(한국시각) '산초는 도르트문트와의 인터뷰에서 맨유를 떠난 마음속 정보를 전했다'라고 보도했다.
스포츠바이블은 '산초는 도르트문트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7월 도르트문트와 맨유의 친선 경기에서 마르코 로이스와 복귀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인정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 제이든 산초가 이미 지난해 7월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준비를 했다는 이야기가 등장했다.
영국의 스포츠바이블은 23일(한국시각) '산초는 도르트문트와의 인터뷰에서 맨유를 떠난 마음속 정보를 전했다'라고 보도했다.
산초는 지난 2021~2022시즌을 앞두고 도르트문트를 떠나 맨유에 합류했다. 당시 산초의 이적료는 무려 8500만 유로(약 1200억원)로 맨유가 산초에게 품는 기대를 짐작하게 했다.
다만 산초는 맨유에서 완전히 다른 선수가 됐다. 맨유 이적 후 2시즌 동안 79경기에 나와 공격포인트를 12골 6도움만 기록하면서 부진했다. 잦은 부상과 경기력 기복, 최근에는 에릭 텐하흐 감독과의 불화로 1군 계획에서 배제됐다.
공개적으로 감독한테 반기를 들면서 '항명 사태'를 일으킨 산초는 즉각 1군 훈련장에서 추방당했다. 훈련에서 배제된 이후 1군 경기 출전도 불가능해졌는데, 그럼에도 산초가 고개를 숙이지 않자 1군 시설까지 사용을 금지하는 조치를 내리면서 처벌 수위를 높였지만, 관계는 나아지지 않았다. 결국 겨울 이적시장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하며 맨유를 떠났다.
산초는 도르트문트 합류 이후 복귀전 공격포인트와 함께 활약을 예고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산초가 이미 지난해 여름부터 맨유를 떠날 마음을 먹었을 수 있다는 내용의 인터뷰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스포츠바이블은 '산초는 도르트문트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7월 도르트문트와 맨유의 친선 경기에서 마르코 로이스와 복귀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인정했다'라고 전했다.
산초는 "로이스가 당시 나에게 다가와 도르트문트로 돌아오라고 말했다. 그것은 속마음이고 그는 '형제여 너만 준비된다면 우린 여기 있다'라고 말했다. 나도 도르트문트를 항상 마음속에 품고 있었다. 도르트문트와 옛 동료들이 나를 지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서 기뻤다"라며 도르트문트에 대한 마음을 이미 여름부터 품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산초는 맨유를 떠나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이후 꾸준히 행복감을 드러내며 원소속팀 맨유에 대한 불만을 우회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입단 인터뷰에서 "라커룸에 들어갔을 때 집에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라고 밝혔으며, 복귀 후 첫 경기를 치르고 나서도 "다시 행복해지는 것이 목표다"라며 맨유 시절 행복하지 않았다는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낙태 종용당한 미혼모 아나운서 사연에..서장훈 “그런 인간? 기대 말라” 분노 ('물어보살')
- 이지아, 신동엽과 술 마시고 만취..카메라 향해 “술 안마시면 가”(짠한형)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김가온과 이혼' 강성연, 이사한 집 공개…아들과 함께 일상의 행복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