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드론교육원 개원 “대한민국 융복합 산업 책임질 미래인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대학교는 지난 22일 재학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드론교육원을 개원하였다.
평택시에서는 황선식 미래전략과장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하는 한편 앞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될 인재를 길러낼 평택대학교 드론교육원의 성공적 역할을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대학교는 지난 22일 재학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드론교육원을 개원하였다.
평택대 드론교육원은 실기교육을 위한 드론비행장을 마련하고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조종 국가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개원식에서 이동현 총장은 “스마트모빌리티 학과를 가진 평택대학교가 지역에 전문 드론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고 의미를 부여한 뒤 “4차산업혁명 시대에 경기 지역은 물론 대한민국의 융복합 산업까지 책임지는 미래 인재 양성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평택시에서는 황선식 미래전략과장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하는 한편 앞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될 인재를 길러낼 평택대학교 드론교육원의 성공적 역할을 기대했다.
개원식에는 하이리움산업(주)(대표 김서영)이 드론 지상관제 차량을 전시하는 한편, 액화수소연료전지 드론을 시범 비행하여 관심을 끌었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소닉, 얼라이언스 인수…"가구·가전 설치 서비스 내재화"
- 컴투스, 'MLB 라이벌'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 카카오 선물하기 결제 오류에 전체 서비스 긴급 점검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오는 24일까지
- NHN클라우드 "공공 시장 2배 성장·VM웨어 대체 수요 청신호" [클라우드+]
- 현대차, 최고 레벨 서비스 엔지니어 '2024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 실시
-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4' 16일 부산에서 개최
- 한화오션, 美 해군함정 '유콘' 수리 사업 수주
- "TSMC, 내년 5나노 공정 수주 물량 생산능력 초과할 듯"
- 넥슨, 팀 기반 FPS '더 파이널스' 1주년 행사 12월 7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