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스마트 기기 구입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진도군이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참여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 기술과 운용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스마트주문(오더), 디지털메뉴판(메뉴보드), 기다림판(웨이팅보드), 무인단말기(키오스크), 무인판매기 등 스마트 기술을 도입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군에 따르면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 기술과 운용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스마트주문(오더), 디지털메뉴판(메뉴보드), 기다림판(웨이팅보드), 무인단말기(키오스크), 무인판매기 등 스마트 기술을 도입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진도군에서 정상 영업하며 연매출액 10억원 이하의 사업자다.
도입할 디지털 기술의 선택이 어려운 경우 전남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전화상담실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지원금은 사업 신청 후 선정된 소상공인이 사업비 전액을 선지출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군에서 현장 확인 후 지급한다. 사업참여 신청은 오는 2월 29일까지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진도군청 경제에너지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진도군 경제에너지과 관계자는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지원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도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진도)|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하윤, 가슴 뚫린 파격 비키니…강추위 잊은 핫한 자태[DA★]
- 쯔위, CLC 엘키와 우정 여행…커플 수영복 공개 [DA★]
- 유병재家, ‘발기’ 오타 한방에 여럿 배꼽 잡네…홍진경도 난리 [DA★]
- 윤혜진, ♥엄태웅 멱살 잡을 뻔한 사연…부부 싸움 언급 (라스)
- 홍상수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영화제 초청…김민희 제작실장 [공식]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