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첫 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3일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도·시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하기까지 주민분들이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감사드린다"며 "현재 임대청사에서 행정 업무만 이뤄져 불편한 점이 많으실텐데, (행정복지센터에서) 체육이나 문화 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멋진 청사가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3일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도·시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하기까지 주민분들이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감사드린다”며 “현재 임대청사에서 행정 업무만 이뤄져 불편한 점이 많으실텐데, (행정복지센터에서) 체육이나 문화 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멋진 청사가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보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570㎡ 규모로 조성된다.민원실, 열린도서관, 다목적강당,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건축물은 사무공간이 주를 이루는 행정복지센터와 주민들이 이용하는 주민자치센터를 분리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사업비는 총 241억원이 투입되며 내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흥구 보라동은 지난 2020년 1월 상갈동에서 분동해 현재 임시청사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로포폴·대마 흡연 인정한 유아인 “오랜 우울증…의료용 투약”
- "대치동 수학강사다. 내가 쏜다" 술값 ‘먹튀’ 남성 잡고보니 노숙자
- '김태희가 밭맨다'는 그 나라 출신은 반칙?…日미인대회 1등 논란
- '사별 남편 사연'으로 임영웅 콘서트 눈물바다 만든 80대 팬, 나문희였다
- 조민, 홍삼 전속모델 됐다…‘유료광고 부적절’ 지적받은 그 제품
- 신혜선 "웰컴투 삼달리,지쳐있던 나에게 주는 선물 같았다”
- ‘스토킹 가해자’에 전자발찌 부착?…전국 첫 사례 나왔다
- 김재중 “꼭 징역살면 좋겠다, 이젠 놓아달라”…‘사생택시’ 법적대응 예고
- 경호원 사로잡은 사기범 전청조 수법… 대기업 복지 ‘뺨치네’
- 최동석, 두달 반만에 딸·아들 만났다…"소중한 내 새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