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작년 영업익 4182억..전년비 25.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는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4182억원으로 잠정집계되며 전년대비 25.8% 증가했다고 23일 공시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측은 "매출액은 건설기계 사업의 시장 호조와 엔진 사업의 견조한 수요가 지속되면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면서 "영업이익은 판가 인상과 시너지 극대화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가 더해지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돼 전년대비 26%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는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4182억원으로 잠정집계되며 전년대비 25.8% 증가했다고 2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6596억원으로 전년대비 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2307억원으로 전년대비 0.5% 증가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측은 “매출액은 건설기계 사업의 시장 호조와 엔진 사업의 견조한 수요가 지속되면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면서 “영업이익은 판가 인상과 시너지 극대화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가 더해지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돼 전년대비 26%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과 갈등 봉합 수순' 한동훈 "대통령에 깊은 존중과 신뢰 변함 없다"
- "돈으로 막아야"…이선균 협박해 3억 뜯어낸 20대 여성들 재판행
- '중국 나쁜 손'에 金 뺏겼다.. "청소년올림픽 정신 어긋나" ISU에 항의
- “갑자기 연락이 안 돼”…상주 야산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국민의힘 탈당한 이언주, 내일 민주당 복당한다…이재명과 측근 권유
- "치매 90대父에게도 판매"…언성 높인 홍콩 ELS 피해자들
- 승리, 여전한 빅뱅 팔이… "지드래곤 데려오겠다" 허세
- [단독]또 터진 가짜 ‘1등 로또광고’…업체직원 42명 檢고발
- "최윤종, 사형이나 무기징역이라고 하자 깜짝 놀라면서 하는 말이..."
- "전기차 주행거리 늘었다"…앞바퀴 사이 숨겨진 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