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토요시장 새단장 마쳐…비가림·도시가스 시설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이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비가림시설과 도시가스 설치를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전라남도 장흥군은 23일 장흥토요시장에 연장 112m, 면적 931㎡ 규모의 비가림 시설과 시장 내 점포 60개소에 도시가스가 설치됐다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토요시장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방문객 편의를 높여 소비촉진·내수경제 진작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이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비가림시설과 도시가스 설치를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전라남도 장흥군은 23일 장흥토요시장에 연장 112m, 면적 931㎡ 규모의 비가림 시설과 시장 내 점포 60개소에 도시가스가 설치됐다고 밝혔다.
상인과 군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비가림시설은 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완성했다.
막구조물에 사용된 자재(PVF)는 난연성 물질로 불 속에서는 연소하지만 불 밖에서는 저절로 꺼지는 성질을 갖고 있어 화재 시 안전하고, 내구연한도 20년 이상 장기간이다.
도시가스는 기존 액화석유가스(LPG) 용기 대비 40% 가량 저렴해 경제적 부담을 절감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정기적인 점검으로 안전한 시장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토요시장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방문객 편의를 높여 소비촉진·내수경제 진작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
- [지스타 2024] "크래프톤이 '딩컴' 주목한 이유…재밌고 확장성 높아"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