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아, 솔로 데뷔 “우주소녀라는 집에 피해가지 않도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 설아가 솔로 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그룹 우주소녀 설아의 솔로 첫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쇼케이스가 열렸다.
설아는 데뷔 8년만에 우주소녀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에 데뷔한다.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만의 감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그룹 우주소녀 설아의 솔로 첫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쇼케이스가 열렸다.
설아는 데뷔 8년만에 우주소녀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에 데뷔한다. 설아는 “멤버들 없이 무대에 서는게 걱정됐는데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안심이 된다”며 운을 뗐다.
이어 “솔로 앨범 준비를 시작하면서부터 굉장히 걱정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 했다”며 “제겐 우주소녀라는 집이 있지 않나. 거기에 피해가 가면 안되지 않나. 제가 실력있게 나와야 다른 친구들도 솔로를 할 수 있다. 부담감이 컸지만 잘 배우고 겪으며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만의 감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이다. 이 앨범에서 설아는 기쁨과 슬픔, 공존할 수 밖에 없는 다양한 감정 등 자신이 생각하는 감정에 대한 관점을 이야기한다.
‘인사이드 아웃’은 23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설아, 솔로 데뷔 “우주소녀라는 집에 피해가지 않도록” - 스타투데이
- [포토]류승수, 소풍으로 만나요 - 스타투데이
- [포토]김영옥, 소풍의 주인공 - 스타투데이
- [포토]나문희, 임영웅 소풍 OST 함께 - 스타투데이
- [포토]나문희-김영옥, 소풍 호흡 - 스타투데이
- [포토]김영옥, 인생은 소풍 - 스타투데이
- [포토]나문희, 소풍 갑니다 - 스타투데이
- ‘포커 대회 누적 상금 31억’ 홍진호, 신혼집 일시불 플렉스(‘강심장VS’) - 스타투데이
- ‘환상연가’ 박지훈♥홍예지, 깊은 밤 은밀한 만남 - 스타투데이
- 안보현·박지현 ‘재벌X형사’, ‘SBS 사이다 유니버스’ 이을 추리 수사물[MK현장]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