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티사이언티픽과 블록체인 사업 공동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은 IT 토털 서비스 기업인 티사이언티픽이 발행한 '제18회차 전환사채(CB)'에 50억 원을 투자하고 블록체인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상석 FSN 대표이사는 "당사는 테크, 커머스 중심의 신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며 "티사이언티픽과는 단순 협력을 넘어 상호 투자 파트너로서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코스닥 상장사 FSN은 IT 토털 서비스 기업인 티사이언티픽이 발행한 '제18회차 전환사채(CB)'에 50억 원을 투자하고 블록체인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티사이언티픽은 IT 전반에 걸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모바일 커머스, 정보보호·보안, 시스템통합(SI), ITO,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르는 사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CB 투자를 통해 FSN과 티사이언티픽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혁신 산업을 함께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FSN의 '제12회차 CB'에 티사이언티픽이 참여한 바 있고, 티사이언티픽의 CB에도 FSN이 투자를 결정하면서 양사는 단순 협력 관계를 넘어 상호 투자 기업으로서 동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테크, 커머스 중심의 미래 혁신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전환 중인 FSN은 티사이언티픽이 보유한 블록체인·모바일 커머스 관련 인프라가 FSN의 신사업 확장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상석 FSN 대표이사는 "당사는 테크, 커머스 중심의 신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며 "티사이언티픽과는 단순 협력을 넘어 상호 투자 파트너로서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특히 티사이언티픽은 한빛코, 빗썸 등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의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FSN이 추진하고 있는 웹 3.0 플랫폼, STO 사업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W산업인의 날' 개최...김영섬 나성균 은탑산업훈장 수여
- 고려아연, 3일 이사회 개최…임시주총 일정 확정 예정
- LG화학 나주공장, 알코올 생산 전면 중단
- 배우 박민재, 중국서 심정지로 사망…향년 32세
- 기니 '축구장 관중 충돌'로 56명 사망…축구 판정불만 때문에
- "여친 191번 찌른 그놈, 모자이크 치워라"…흉악범 신상공개 청원, 국회 심사
- "세종선 5억 넘게 빠졌다"…서울 주택시장 '재채기'에 지방 '몸살'
- [부동산 변곡점] 금리 낮아졌지만…대출 규제 기조가 '키'
- 산림청, 토지이용규제 등 개선 위한 '3차 규제혁신회의' 개최
- 산림청장, 폭설 강타한 '경기 양평' 찾아 복구상황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