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 산업 이끌어갈 청년인턴 모집…100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재청은 한국문화재재단과 1월 24일부터 2월 7일까지 한국문화재재단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해 '국가유산 산업 청년 인턴' 100명을 공모한다.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국가유산 분야 취업과 관련 경력의 확대를 돕기 위해 2022년부터 문화재청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4억 원 규모로 청년 인턴 100명을 선발해 6개월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문화재청은 한국문화재재단과 1월 24일부터 2월 7일까지 한국문화재재단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해 ‘국가유산 산업 청년 인턴’ 100명을 공모한다.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국가유산 분야 취업과 관련 경력의 확대를 돕기 위해 2022년부터 문화재청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4억 원 규모로 청년 인턴 100명을 선발해 6개월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이번 공모에 앞서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5일까지 인턴 운영기관을 공모했다. ‘주식회사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 등 국가유산 활용기관과 ‘해원문화재연구원’ 등 발굴조사 기관, ‘고창문화재보존’ 등 국가유산 보수기관, ‘한국효문화진흥원’ 등 박물관 및 미술관, ‘모다라’ 등 문화상품 개발기관 등 총 100개의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을 선정한 바 있다.
인턴 참여자격은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의 국가유산 관련 분야 취업준비자로 학력·전공 등 제한이 없다. 인턴 수행의지와 직무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근무 기간은 인턴 시작일로부터 6개월이다. 하루 8시간 주 5일제, 월 206만 원(세전) 수준의 근로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들은 해당 기관에서 국가유산 보존·관리·활용과 관련된 실습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녕 푸바오’…에버랜드, 4월초 중국으로 송환 결정
- '중국 나쁜 손'에 金 뺏겼다.. "청소년올림픽 정신 어긋나" ISU에 항의
- 승리, 여전한 빅뱅 팔이… "지드래곤 데려오겠다" 허세
- 일본 최고의 미인 얼굴 보니…‘멘붕’ 빠진 누리꾼들, 무슨 일
- 매일 ‘이것’ 챙겨먹으면 치매 위험 뚝…“가장 손 쉬운 방법”
- "최윤종, 사형이나 무기징역이라고 하자 깜짝 놀라면서 하는 말이..."
- 공지영 “조국, 그런 사람일 거라곤...진중권에 미안해”
- 김수미 측 "현 대표, 고소 당하자 여론몰이…서효림 고가 선물 NO" [공식]
- 무면허 만취 운전자 잡고 보니…13년 전 '사망 처리'된 남성
- "전기차 주행거리 늘었다"…앞바퀴 사이 숨겨진 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