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의 대표 항공테크기업 (주)숨비가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드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숨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지털 조선일보 등이 이날 서울 가든호텔에서 마련한 시상식에서 숨비는 소비자들과 전문가들의 조사와 평가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브랜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항공비행체 1세대 성공 등 UAM시대 선도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의 대표 항공테크기업 (주)숨비가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드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숨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지털 조선일보 등이 이날 서울 가든호텔에서 마련한 시상식에서 숨비는 소비자들과 전문가들의 조사와 평가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브랜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숨비의 드론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비행제어 시스템, 실시간 충돌회피, 다중관제시스템 등을 적용하며 정해진 임무를 완벽히 수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각종 재난 및 조난 현장에 투입돼 신속한 상황 파악과 대응, 피해 최소화 등을 위한 이동형 드론관제시스템인 DMS(Drone Mobile Station)는 드론 활용을 다양화‧최대화한 기술로 평가 됐다. 숨비의 드론은 현재 육‧해‧공군,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국립공원공단, 해양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에서 작전지역 정찰 및 표적 탐지, 해상 인명구조, 재난 감시, 조난자 수색 및 구조, 긴급 우편‧생필품 전달 등에 쓰이고 있다.
숨비는 2015년 창립된 이래 ‘기술로 숨 쉬게 하는 기업’이란 모토로 연구‧개발에 전념해 관련 특허권이나 저작권 등이 90여개에 달한다.
숨비는 숨비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에어택시인 개인항공비행체 (PAV)의 1세대 비행을 성공시키데 이어 2세대 비행을 준비하는 한편, CAV(Cargo Air Vehicle)를 개발하는 등 UAM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오인선 대표는 "큰 상을 받아 영광스럽고 한편으로 어깨가 무겁다"며 "테크기업으로 항공분야 기술 개발에 전력을 쏟아 인천지역과 국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서천시장 화재에 새벽 지시…"인력·장비 총동원해 진압"
- 작년 12월 생산자물가 0.1%↑…석 달 만에 오름세로
- 임영웅, 팬앤스타 솔로랭킹 59주 연속 1위 '역대급 질주'
- "놓아줄 때 되지 않았나"…김재중, '사생 택시' 피해 호소
- 인천 계양을, '명룡대전' 본격화…野 "원희룡, 자기 정치"
- "2차전지의 몰락"…코스닥 시총 1위 에코프로비엠, 한 달 새 30% '뚝'
- 尹·韓 '김건희 명품백' 충돌...韓, 버티기 들어가나
- [단독] 배우 김수미, 식품 회사 '나팔꽃F&B' 횡령 혐의 피소
- [K팝과 환경②] 플라스틱·탄소 줄이기…ESG 경영 실천하는 엔터사
- 글로벌 해운동맹 '합종연횡'…HMM, 최선의 대응 시나리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