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영천시 부시장 김진현 위원장을 포함한 영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영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현 인구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부서별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인구 활력 증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영천시 부시장 김진현 위원장을 포함한 영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영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안전부에서는 2021년 영천시를 포함한 전국 89개 시·군을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했고, 작년 1월 1일부터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을 시행함에 따라 인구감소지역은 5개년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여야 한다.
최종보고회 후 14일 이상 주민 의견 청취 및 인구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 8일까지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을 경북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김진현 인구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부서별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인구 활력 증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포츠동아(영천)|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하윤, 가슴 뚫린 파격 비키니…강추위 잊은 핫한 자태[DA★]
- 쯔위, CLC 엘키와 우정 여행…커플 수영복 공개 [DA★]
- 유병재家, ‘발기’ 오타 한방에 여럿 배꼽 잡네…홍진경도 난리 [DA★]
- 윤혜진, ♥엄태웅 멱살 잡을 뻔한 사연…부부 싸움 언급 (라스)
- 홍상수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영화제 초청…김민희 제작실장 [공식]
- 김병만 측 “전처 상습 폭행 검찰 송치? 사실무근” 엇갈린 입장 [종합]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나정, SNS로 “죽을 것 같다” 긴급요청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