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서비스"…창녕군, '오복드림상담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은 매주 수요일 남지읍에서 복지와 건강을 함께 전하는 보건·복지 원스톱 서비스인 '오복드림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직·사회복지직 공무원이 취약계층 가정이나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서비스와 복지상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별 건강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필요할 때는 보건소나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해 대상자를 관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매주 수요일 남지읍에서 복지와 건강을 함께 전하는 보건·복지 원스톱 서비스인 '오복드림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직·사회복지직 공무원이 취약계층 가정이나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서비스와 복지상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별 건강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필요할 때는 보건소나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해 대상자를 관리한다.
또 관내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 상태를 점검한다.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 감염병 예방수칙, 올바른 손씻기 6단계 등 분기별로 건강교육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체감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촘촘한 보살핌으로 누구나 행복한 남지읍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