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율융서 김혁 ‘벌거벗은 세계사’ 뜬다…거란 무기 비화 공개[오늘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혁이 야율융서 캐릭터에 얽힌 비화를 공개한다.
1월 23일 tvN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10분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35회에서 출연진은 고려거란전쟁에 대해 알아본다.
KBS 2TV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거란 황제 야율융서 역을 맡은 김혁은 황제를 둘러싼 다양한 정보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직접 사용한 거란의 무기 이야기를 공유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김혁이 야율융서 캐릭터에 얽힌 비화를 공개한다.
1월 23일 tvN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10분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35회에서 출연진은 고려거란전쟁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위해 고려대학교 사학과 권용철 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유목 국가의 역사를 심도 있게 연구하며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권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세계사적인 시각에서 동아시아의 판세를 바꾼 고려거란전쟁을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권용철 강사는 거란의 흥망성쇠를 고려와 연결 지어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중국 북방 유목민족이었던 거란이 주변국들을 제패하며 동아시아 최강대국으로 우뚝 서고, 고려와의 전쟁에서 참패한 후 쇠락의 길을 걷기까지의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것.
권 강사는 중국 최초의 정복왕조 거란이 26년간 세 차례나 고려를 침략한 배경, 강력한 기마군단의 거란에 비해 열등한 군사력을 지닌 고려가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 이 과정에서 고려 장군 양규, 강감찬 등이 세운 공로를 몰입감 있게 소개하며 출연진의 탄성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날 여행 메이트로는 배우 김혁과 역사 크리에이터 이영이 함께 한다. KBS 2TV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거란 황제 야율융서 역을 맡은 김혁은 황제를 둘러싼 다양한 정보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직접 사용한 거란의 무기 이야기를 공유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영 역시 고려거란전쟁을 둘러싼 여러 비하인드를 귀띔해 강연의 깊이를 더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민♥원혁 결혼식 미리보기, 이용식 “예쁘다 내딸” 눈물바다 (조선의사랑꾼)[어제TV]
- ‘김창환 딸’ 미스코리아 眞 김세연, 알고 보니 예언가였다?(헬로아트)
- 송민준 “데뷔전 임영웅 집에서 얹혀살았다…요즘도 심심하다고 불러줘”(아침마당)
- 44세 이효리, 적나라한 주름 드러낸 민낯 셀카‥쏟아진 응원
- “캥거루족” 최강희 46세에 첫 독립한 집 공개, 널찍한 마당에 입이 떡(전참시)
- 박은혜 “전남편 쌍둥이子 데리고 유학, 이혼 후 사이 더 좋아져” (4인용식탁)[어제TV]
- “이혼 흠이라는 건 옛말” 강성연→안현모 아픔 딛고 새출발…응원 쇄도 [이슈와치]
- 남의 집 애는 빨리 큰다더니, 그때 그 아역 폭풍성장 놀랍다[스타와치]
- “딸 아닙니다” 현봉식, 수현과 동갑이라고?‥반전 절친 케미
- 승리 용준형→최종훈, 정준영 출소 앞두고 기어나오는 절친들[이슈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