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태국서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태국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의 신작 '라그나로크 아이들(Idle) 어드벤처'가 태국 지역 론칭 이후 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순조로운 초반 행보를 기록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태국 지역 론칭 전부터 많은 유저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으며 17일 태국 지역 사전 다운로드 시작 이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는 태국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의 신작 '라그나로크 아이들(Idle) 어드벤처'가 태국 지역 론칭 이후 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순조로운 초반 행보를 기록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는 게임을 켜놓고 있지 않아도 캐릭터가 자동 사냥을 통해 레벨업 및 아이템을 파밍하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메인 캐릭터과 팀을 구성하는 서브 캐릭터 모두 5가지 직업 중 1가지로 전직해 더욱 강력하게 키워나갈 수 있다.
태국 지역 론칭 전부터 많은 유저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으며 17일 태국 지역 사전 다운로드 시작 이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 18일 정식 론칭 이후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론칭 당일 최고 매출 2위에 오른 후 3일째에는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해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하며 라그나로크 열풍을 다시금 불러일으켰다.
이재진 GGT 이사는 “태국 지역 유저가 얼마나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사랑하고 신작을 많이 기다려왔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라 생각한다”며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픈AI CEO, 삼성·SK·스타트업 만난다...'AI 칩 얼라이언스' 논의
- 10년 논란 단통법 폐지…통신사 자율경쟁
- 한동훈, 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절…“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 '비전프로', 3일간 18만대 팔렸다… 시총 1위 복귀한 애플
- 단통법 폐지 의견수렴 앞두고 야당·알뜰폰 '신중' 유통점은 '환영'
- [뉴스줌인] 샘 올트먼 오픈AI CEO, 국내 기업과 자체 AI 칩 생산 위한 협력관계 모색
- “믿을건 반도체뿐”, AI발 미 증시 훈풍에 반도체 주목하는 증권가
- 중기부, 이달 말 R&D 예산 삭감 피해 구제안 발표…“기업 의견 반영”
- [에듀플러스]의학계열 분석〈2〉연세대, 서울캠 의학계열 264명·미래캠 의예·간호보건계열 295명
- [에듀플러스]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33〉충북대 수의과대학, “영어·생물학 중요…6년 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