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차세대 영상 편집 솔루션 '버티고' 베타 버전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논코리아는 차세대 영상 편집 솔루션 '버티고' 베타 버전을 출시, 무료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버티고'는 KBS가 2018년부터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멀티캠 영상편집시스템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채로운 영상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집 및 제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 '버티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는 차세대 영상 편집 솔루션 '버티고' 베타 버전을 출시, 무료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작년 4월 KBS와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어 지난 12월 28일에는 국내외 비즈니스 계약까지 체결하며 '버티고'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그리고 본격적인 솔루션 상용화를 앞두고 베타 버전을 공개하게 됐다.
'버티고'는 KBS가 2018년부터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멀티캠 영상편집시스템이다. 소수의 8K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서 여러 인물을 자동 추적해 개인별 영상을 생성하는 솔루션이다.
버티고는 멀티 GPU 기반의 렌더링 기술을 탑재해 상용 영상편집기 대비 2배 이상 빠른 렌더링 처리속도를 갖췄다. 렌더링 시 8K 영상을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어 초고화질 영상에 대한 실시간 프리뷰 또는 색보정 작업이 가능하다.
유튜브, 틱톡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비율의 영상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버티고'의 UI·UX 편집 시스템 지원으로 1:1, 16:9, 9:16 등 리프레이밍 작업이 가능해 영상 비율을 조정하기 용이하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채로운 영상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집 및 제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 '버티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HBM 공정에 국산 장비 대거 투입한다
- 커지는 헬스케어 시장…'모바일 건강관리앱' 춘추전국시대
- 尹, 화재현장에서 한동훈 만나..사천 논란 후 첫 조우
- '이쑤시개'를 튀겨먹는다고? [숏폼]
- [여의도 나침반]이재성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다대포 대첩 승전보, 정책선거로 자신”
- “바이든이 전화해 투표하지 말라고…” 美 경선 흔드는 AI 가짜 목소리
- 1700억원 규모 차세대 지방세정보시스템 다음달 개통
- 드림에이스, 유럽서 첫 ASPICE 인증 획득
- 'AI로 기술과 제품 연결 대세'...'CES 2024 리뷰&인사이드 콘서트'
- '반도체 침체에…' 삼성전기, 베트남 FC-BGA 공장 2분기로 가동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