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산수유꽃은 지역의 중요한 자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구례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례산수유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산수유꽃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으로 우리 지역의 중요한 자산이다"며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5회 구례산수유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더팩트 l 구례=오중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례산수유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 참석한 축제 추진 위원들은 산수유 열매 까기 등 산수유꽃과 열매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 확대, 어린이 활쏘기 체험 등 관광객 참여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산수유꽃 구경을 도와주는 셔틀버스 운행, 바가지요금 근절 대책 등을 논의했다.
특히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고 관광객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방안과 음식점 운영 개선, 캠핑카 대책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산수유꽃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으로 우리 지역의 중요한 자산이다"며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5회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란 주제로 올해 3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구례군은 구례산수유꽃축제와 구례300리 벚꽃축제를 연계해 봄꽃 축제의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구례300리 벚꽃축제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시천체육공원 및 문척면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서천시장 화재에 새벽 지시…"인력·장비 총동원해 진압"
- 작년 12월 생산자물가 0.1%↑…석 달 만에 오름세로
- 임영웅, 팬앤스타 솔로랭킹 59주 연속 1위 '역대급 질주'
- "놓아줄 때 되지 않았나"…김재중, '사생 택시' 피해 호소
- 인천 계양을, '명룡대전' 본격화…野 "원희룡, 자기 정치"
- "2차전지의 몰락"…코스닥 시총 1위 에코프로비엠, 한 달 새 30% '뚝'
- 尹·韓 '김건희 명품백' 충돌...韓, 버티기 들어가나
- [단독] 배우 김수미, 식품 회사 '나팔꽃F&B' 횡령 혐의 피소
- [K팝과 환경②] 플라스틱·탄소 줄이기…ESG 경영 실천하는 엔터사
- 글로벌 해운동맹 '합종연횡'…HMM, 최선의 대응 시나리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