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게”...TI, 차량용 칩 신제품 3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미래 자동차를 겨냥한 차량용 칩 3종을 내놨다.
TI는 23일 △AWR2544 77GHz 밀리미터파(㎜Wave) 레이더 센서 칩 △완전 통합형 접촉기 드라이버 DRV3946-Q1 △완전 통합형 스퀴브 드라이버 DRV3901-Q1를 발표했다.
AWR2544는 업계 최초의 단일 칩 위성 레이더 아키텍처다.
DRV3946-Q1은 배터리관리시스템(BMS)과 기타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겨냥한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미래 자동차를 겨냥한 차량용 칩 3종을 내놨다.
TI는 23일 △AWR2544 77GHz 밀리미터파(㎜Wave) 레이더 센서 칩 △완전 통합형 접촉기 드라이버 DRV3946-Q1 △완전 통합형 스퀴브 드라이버 DRV3901-Q1를 발표했다.
AWR2544는 업계 최초의 단일 칩 위성 레이더 아키텍처다.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과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ADAS 의사결정을 위해 360도 전방위 센서 범위와 센서 융합 알고리즘을 통해 반처리(Semi-processed)된 데이터를 중앙 프로세서로 출력한다.
또 LOP(Launch-on-Package) 기술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인쇄회로기판 반대편에 3D 도파관 안테나를 장착해 센서 크기를 최대 30%까지 줄였고, 단일 칩으로 센서 범위를 200m 이상으로 확장했다.
DRV3946-Q1은 배터리관리시스템(BMS)과 기타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겨냥한 제품이다. 시스템 전력 효율을 높이는 피크 앤 홀드(Peak-and-hold) 전류 콘트롤러를 내장해 접촉기 상태 안전 진단을 지원한다.
DRV3901-Q1는 파이로 퓨즈를 모니터링하고, 내장된 회로를 통해 시스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진단 정보를 전달해 지능형 파이로 퓨즈 차단 시스템을 구현한다. 하이브리드차, 전기차의 설계 복잡성을 최소화하면서 기존 용융 퓨즈 시스템을 대체해 파이로 퓨즈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네시스 GV80, 2026년 전기차로 나온다
- 오픈AI CEO, 삼성·SK·스타트업 만난다...'AI 칩 얼라이언스' 논의
- 10년 논란 단통법 폐지…통신사 자율경쟁
- [뉴스줌인] 샘 올트먼 오픈AI CEO, 국내 기업과 자체 AI 칩 생산 위한 협력관계 모색
- “믿을건 반도체뿐”, AI발 미 증시 훈풍에 반도체 주목하는 증권가
- 중기부, 이달 말 R&D 예산 삭감 피해 구제안 발표…“기업 의견 반영”
- [에듀플러스]의학계열 분석〈2〉연세대, 서울캠 의학계열 264명·미래캠 의예·간호보건계열 295명
- [에듀플러스]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33〉충북대 수의과대학, “영어·생물학 중요…6년 교육과
- 이경준 아카마이코리아 대표 “통합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 내놓겠다”
- 내달 데이터허브 시범서비스 개시...데이터거래 자유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