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하이힐 높여 신은 '엔젤'…뮤지컬 '렌트' 만난 조권
<출연 : 조권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가수 겸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조권 씨가 뮤지컬 '렌트'에서 인생 캐릭터를 만나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조권 씨가 맡은 역할은 '엔젤' 역으로, 오랜 기간 배우 김호영 씨가 맡아 열연을 펼쳐왔는데요.
김호영 씨에 이어 엔젤 역을 꿰찬 조권 씨, 그의 특별한 매력을 만나보겠습니다.
스튜디오에 조권 씨 직접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뮤지컬 '렌트'하면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데요. 벌써 우리나라 무대에 오른 지도 24년이 흘렀다고 들었습니다. 올해로 벌써 9번째 시즌을 공연 중인데, 요즘 하루하루가 매우 바쁠 것 같아요. 어떤 일상을 보내고 계시나요?
<질문 2> 특히 뮤지컬 '렌트'는 직접 작사·작곡하고 연출한 조너선 라슨 감독의 마지막 작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첫 공연 하루 전날에 돌연 사망하면서 정작 공연은 보지 못했다고 들었어요?
<질문 3> 조권 씨가 그렇게 유명한 뮤지컬 '렌트'의 9번째 시즌 공연에서 사랑 가득한 캐릭터를 맡으셨더라고요. 어떤 캐릭턴지 소개 부탁드릴게요.
<질문 4> 뮤지컬 배우 김호영 씨가 21년 동안 연기해왔던 역할인 만큼, 바통을 이어받을 배우가 과연 누가 될지도 관심이었는데요. 조권 씨가 그 주인공이 됐습니다. 엔젤 역에 발탁되기 위해 오디션장에 아주 특별한 차림으로 등장했다고요?
<질문 5> 연출가 입장에선 조권 씨에게 엔젤 역을 안 맡길 수가 없었겠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런데 엔젤 역 하면 워낙 김호영이란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바통을 이어받는다는 게 좀 부담스럽지 않았을까란 생각도 듭니다. 어떠셨나요?
<질문 6> 그런데 사실 엔젤 역을 맡은 건, 조권 씨에게 운명과도 같았다,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엔젤 역을 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말을 처음 들은 게 중학생 때였다고요?
<질문 7> 뮤지컬 이야기를 많이 나눴는데요. 조권 씨의 본캐는 또 따로 있지 않습니까. 2세대 아이돌 가수로서 여전히 활약하고 계시는데요. 최근에 2AM이 또 신곡을 발표했더라고요. 제목이 '혹시 니 생각이 바뀌면'이던데, 어떤 노래인가요?
<질문 8> 가수로서도 뮤지컬 배우로서도 종횡무진 활약 중인 조권 씨, 데뷔한 지 어느덧 17년 차를 맞았는데요.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