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인기 해외 여행지 2위 '일본 규슈', 1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2월9~12일) 기간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여행지는 일본 홋카이도로 나타났다.
또 2월 9일부터 12일까지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노랑풍선은 "2023년에는 태국과 베트남, 필리핀 등 가까운 동남아시아의 휴양지를 찾는 고객이 많았는데, 올해는 일본 지역 예약률이 전년동기대비 50% 넘게 증가할 정도로 압도적인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위 홋카이도, 규슈·베트남·태국·오사카가 2~4위
설 연휴(2월9~12일) 기간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여행지는 일본 홋카이도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의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홋카이도가 전체 예약 비중 가운데 약 30%를 차지했으며 규슈, 다낭, 방콕 & 파타야, 오사카 등이 뒤를 이었다. 또 2월 9일부터 12일까지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여행지 트렌드는 작년과 확 달라졌다. 노랑풍선은 "2023년에는 태국과 베트남, 필리핀 등 가까운 동남아시아의 휴양지를 찾는 고객이 많았는데, 올해는 일본 지역 예약률이 전년동기대비 50% 넘게 증가할 정도로 압도적인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노랑풍선은 설 연휴 전까지 '설 연휴 좌석 확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상품은 일본·중국·괌 & 사이판·제주 경상도 지역 고객이 편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동남아/부산 출발 장거리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유럽·미주·대양주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이성균 기자
설연휴인기여행지,일본홋카이도
Copyright © 트래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성 호텔’ 10만원 이하 런치 코스 5 - 트래비 매거진
- ‘호시노 리조트 카이’와 일본 겨울 온천 여행 - 트래비 매거진
- 자연과 함께 하는 장성 투어, 여행지 & 카페 5 - 트래비 매거진
- 허니문을 이집트로 떠나게 된 이유 - 트래비 매거진
- 샤넬부터 르라보까지, 이제 인천공항 면세 쇼핑은 여기서! - 트래비 매거진
- 한국인 700만명 갈 때 일본인 한국여행은 250만명 - 트래비 매거진
- 비즈니스 미팅 최적화 ‘강북 호텔’ 런치 5 - 트래비 매거진
- 바다와 커피, 막국수면 충분한 ‘고성’ 여행 - 트래비 매거진
- 규슈 첫 메리어트 ‘나가사키 메리어트 호텔’ 오픈 - 트래비 매거진
- '여행하려면 세금 내' 관광세 늘리는 유럽 인기 도시 - 트래비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