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구 대구 수성갑 출마 선언…"다른 정치 보여드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이 23일 4.10 총선 수성갑 출마를 선언했다.
강민구 시당위원장은 이날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구에서 다른 정치, 다른 경제, 다른 문화를 보여드리겠다"고 변을 밝혔다.
수성구의원과 대구시의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고 지난 2022년 8월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이 23일 4.10 총선 수성갑 출마를 선언했다.
강민구 시당위원장은 이날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구에서 다른 정치, 다른 경제, 다른 문화를 보여드리겠다"고 변을 밝혔다.
강 시당위원장은 "대구의 정치1번지 수성구는 자부심과 그늘이 공존하는 지역"이라며 "자부심은 조금 더 키우고, 그늘은 힘차게 걷어낼 자신이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10여년간 지방의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대구 발전이라면 여야를 가리지 않고 협력해왔다"며 "50년 만에 대규모 단독주택지 종 변경을 이뤄냈고 작년에는 대구시 예산을 432억 원이나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강민구 시당위원장은 수성구를 교육과 예술, 문화가 살아 숨쉬는 대한민국의 보스턴으로 만들겠다며 대표 공약으로 '보스턴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5군지사 부지에 대형 뮤지컬 전용극장 건립 △ 동남아 대학생을 대거 수용하기 위한 학숙 설치 △ 영호남 화합 공원인 달빛공원 조성 등을 공약했다.
경북 의성 태생인 강민구 위원장은 대구 성광고와 경북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수성구의원과 대구시의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고 지난 2022년 8월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김세훈 기자 huni@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 조끼 1946명이 다닥다닥, 뭐하는 거지?"…동시 팽이치기 기록 경신
- '삼계천사' 대체 누굴까…이번엔 4억 기부, 4년간 16억 누적
- 장관 경호요원 딸이 총맞아 숨지는 나라…"안전망이 재앙 수준"
- 뉴욕서 노숙자들 이유없는 공격 증가…"지하철서 떠밀어 살해"
- 김종혁 "한동훈 멘탈? 어후, 강해요"
- 안철수 "尹-한동훈 빨리 만나야…사퇴하면 수렁"
- 1분기 가계·기업 대출 문턱 낮아질 듯…가계·기업 신용 위험은↑ 전망
- 서천화재에 한동훈 현장 방문, 이재명 "사고수습에 만전"
- 범죄수익금 인출 돕고 뇌물 받은 경찰관 실형…법정구속
- 출근길 서울 체감 영하 20도…'최강 한파' 금요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