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꽃미남 캐릭터와 올 겨울을 따뜻하게, 신작 '러브앤딥스페이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브앤딥스페이스'는 인폴드코리아에서 지난 18일 정식 출시한 신작 3D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2038년 근 미래를 배경으로 우주 몬스터인 '유랑체'를 처치하는 주인공 신입 스페이스 헌터가 돼 스페이스 헌터 '심성훈', 천재 외과의사 '이서언', 자유로운 예술가 '기욱' 총 3명의 꽃미남 캐릭터와의 다양한 에피소드, 일상 속 데이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건 이상을 기록한 '러브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기존 팬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다양한 상호작용이 구현된 여러 콘텐츠로 게임 이용자들을 사로잡으며 출시 3일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제작 '러브앤딥스페이스'를 체험해봤다.
◆1인칭 시점으로 꽃미남 캐릭터와의 데이트를 실감나게
이용자들은 시선을 따라가는 1인칭 시점의 진행 방식을 통해 주인공 캐릭터의 미묘한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각종 이벤트 상황에서 QTE(Quick Time Event) 요소가 제공될 뿐 아니라, 대화 진행 중 선택지를 통해 캐릭터가 보이는 반응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 장면에 집중하게 됐다.
메인 대기 화면에서는 터치, 흔들기, 시선 따라가기 등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다. 특히 게임 진행 중 캐릭터에게서 오는 문자 메시지로 메인 이야기의 세부 내용을 풀어낼 뿐 아니라, 때로는 일상적인 대화도 하면서 일명 '썸'을 타는 듯한 달달한 연애 감정을 느낄 수도 있었다.
◆세세한 커스터마이징에 한국어 풀 보이스 더빙으로 현실감 살렸다
'러브앤딥스페이스'는 게임 시작 단계에서 이용자가 직접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얼굴형, 피부색, 헤어스타일, 눈 등 얼굴 외형을 포함해 다양한 신체 외형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게임 진행 중에도 언제든지 캐릭터의 외형을 재설정 할 수도 있다. 획득한 다양한 코스튬으로 주인공과 대표 캐릭터들의 의상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커스터마이징은 QR 코드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이 공유한 QR 코드를 활용할 수도 있으며, 이용자의 외모 사진을 기반으로 1차적으로 캐릭터의 외모를 형성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됐다. 단 사진 기능을 활용 시 타인의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게임 내에서 금지하고 있다.
◆연애 시뮬레이션 답지않은 훌륭한 전투 콘텐츠
'러브앤딥스페이스'는 전투 콘텐츠에서만 3인칭 가로 모드로 전환되면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보기 어려운 고품질 전투 콘텐츠가 제공된다. 게임 내 등장하는 적들이 여러 공격 패턴과 함께 지형지물 격파, 방어도 돌파 등 다양한 기믹을 구사해 회피 기능을 통해 공격을 피하고, 스킬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요구됐다.
전투에 자신이 없는 이용자라면 자동 전투를 진행하는 편이 좋다. 자동 전투임에도 회피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할 뿐 아니라 보스별 기믹도 수행하는 등 전투 AI가 준수해, 캐릭터의 레벨을 충분하게 맞춘 상황이라면 각 콘텐츠를 수월하게 돌파할 수 있었다. 전투 콘텐츠에 익숙한 이용자라면 다소 레벨이 부족하더라도 컨트롤을 활용한 미션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추운 겨울 따뜻한 '남자친구' 같은 게임을 찾는다면
남자 캐릭터들과의 추억이 깃들어 있다는 컨셉트의 '메모리 카드'는 모두 3D로 구현됐을 뿐 아니라, SSR 등급 카드의 경우 '마음 흔적' 콘텐츠를 통해 특별한 데이트 이야기와 상호작용이 담겨있다. 출시 초반 제공되는 재화를 통해 대표 캐릭터 3종 중 하나의 SSR 등급 카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니,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이번 기회에 체험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