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4년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4년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사업'을 통해 사업비 81백만원을 추가 확보하여 올해 학교우유급식 사업비를 137백만원으로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공모사업은 추가 지원대상자 선정의 자율성 확보를 위하여 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에서 다자녀, 다문화가정 등 지역 여건을 반영하여 대상자를 선정한 후 지자체에서 지원대상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부예산을 지원하는 한시적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우유급식 사업은 지난‘23년부터 지침이 개정되어 무상지원대상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으로 축소된 바 있으며, 지원대상자 축소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학교우유급식 확대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해당 공모사업은 추가 지원대상자 선정의 자율성 확보를 위하여 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에서 다자녀, 다문화가정 등 지역 여건을 반영하여 대상자를 선정한 후 지자체에서 지원대상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부예산을 지원하는 한시적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당초 무상지원 대상자 외에 무상우유급식 지원이 필요한 학생 611명에게도 올 한 해 동안 무상 우유급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관내 학생 중 1,037명이 250일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주수 군수는 “학교우유급식 확대로 성장기 학생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우유 소비에 어려움을 겪는 낙농산업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의성|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하윤, 가슴 뚫린 파격 비키니…강추위 잊은 핫한 자태[DA★]
- 쯔위, CLC 엘키와 우정 여행…커플 수영복 공개 [DA★]
- 김수미 母子 피소…나팔꽃 “6억 손실, 3억 횡령·배임” (전문)[공식]
- 김민준 “아내 출산 코앞 홀로 출연…큰 문제 생겨” (고딩엄빠4)
- ‘버닝썬’ 승리, 여전한 빅뱅 팔이…캄보디아서 “지드래곤 데려올 것”
- 김병만 측 “전처 상습 폭행 검찰 송치? 사실무근” 엇갈린 입장 [종합]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나정, SNS로 “죽을 것 같다” 긴급요청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