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국공립 전환 예정 2개 어린이집과 무상 사용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주시는 지난 22일 봉산어린이집(원장 강은숙), 사랑어린이집(원장 안선경)과 국공립 전환에 따른 부지·건물 사용 및 사무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봉산·사랑어린이집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사업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법인이 소유한 어린이집에 대해 지자체와 10년간 무상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운영자가 운영권을 5년간 유지한 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봉산·사랑어린이집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대상’으로 선정됐다. 2개 어린이집은 지난 12월에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3월 1일부터 국공립으로 전환 개소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사업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법인이 소유한 어린이집에 대해 지자체와 10년간 무상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운영자가 운영권을 5년간 유지한 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박남서 시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들이 안심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영주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주|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하윤, 가슴 뚫린 파격 비키니…강추위 잊은 핫한 자태[DA★]
- 쯔위, CLC 엘키와 우정 여행…커플 수영복 공개 [DA★]
- 김수미 母子 피소…나팔꽃 “6억 손실, 3억 횡령·배임” (전문)[공식]
- 김민준 “아내 출산 코앞 홀로 출연…큰 문제 생겨” (고딩엄빠4)
- ‘버닝썬’ 승리, 여전한 빅뱅 팔이…캄보디아서 “지드래곤 데려올 것”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