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공약 대상 '가정폭력·스토킹 발생 시 임의주소 발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23일 '국민 플러스 공약 대전' 수상자 발표 결과, 대상 수상작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임의주소 발급 시스템(일반 국민 대상)', '청년 인턴 희망고문 금지법(지방 의원 대상)'을 선정했다.
당 공약개발본부, 정책위 수석전문위원, 보좌진협의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3차에 걸쳐 △공약 파급성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 창의성 △기존 정책과의 차별성 △정책 공익성 등을 기준으로 블라인드 심사를 벌인 결과, 일반국민 부문 대상에는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임의주소 발급 시스템'이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범열 기자] 국민의힘은 23일 '국민 플러스 공약 대전' 수상자 발표 결과, 대상 수상작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임의주소 발급 시스템(일반 국민 대상)', '청년 인턴 희망고문 금지법(지방 의원 대상)'을 선정했다.
당은 총선을 앞두고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6일까지 17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총 1058건의 공약을 접수 받은 결과, 이날 수상자로 최종 19명(일반 국민 10명, 지방 의원 9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 공약개발본부, 정책위 수석전문위원, 보좌진협의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3차에 걸쳐 △공약 파급성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 창의성 △기존 정책과의 차별성 △정책 공익성 등을 기준으로 블라인드 심사를 벌인 결과, 일반국민 부문 대상에는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임의주소 발급 시스템'이 올랐다.
당은 해당 공약에 대해 "가정폭력, 스토킹에 따른 안전 문제 등으로 주소지와 실거주지를 달리하면서 생활고나 질병 등에 시달려도 국가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는 문제를 임의주소 발급을 통해 해소하려는 발상이 돋보였다"고 평했다.
지방 의원 부분 대상 수상작으로는 20대 경기 군포시의회 의원이 제안한 '청년 인턴 희망고문(갑질) 금지법'이 선정됐다. 당은 이를 두고 "채용 기준의 불명확화 등 채용연계형 인턴제도의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는 정책을 제시했다"고 했다.
또 최우수상 수상작(일반 국민 부문)에는 고비용 예식 문화와 관련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해 합리적 결혼서비스 시장으로 탈바꿈하는 '결혼, 예식문화 걱정 없는 첫 걸음' 공약과 장애인 가족 상담과 멘탈 케어를 강화하는 내용의 '공존의 가장 빠른 길, 장애인 가족 상담 확대 시행' 공약 등 2건이 선정됐다.
지방 의원 부문에서도 '3기 신도시 조성시, 학교시설 복합화 설치 정책' 공약과 미혼여성의 난자 냉동 지원을 내용으로 한 '건강한 출생지원' 공약 등 2건이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서 동료시민을 위한 공약, 우리 공동체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범열 기자(hea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
- 빗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적중…점유율 늘고 흑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