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특별회계 결산 업무담당자’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교육청은 지난 22일 오후에 청사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결산업무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 업무담당자 교육을 했다.
23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023회계연도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 시기를 맞이해 결산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준을 공유하고 업무담당자의 원활한 결산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023회계연도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 시기를 맞이해 결산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준을 공유하고 업무담당자의 원활한 결산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2023회계연도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 작성 기준 ▲예산결산 및 재무 결산 기초자료 작성 방법과 유의사항 ▲K-에듀파인 결산시스템 활용법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돼 이후 결산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결산 업무담당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교육청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결산은 한 해 예산집행 실적과 결과를 분석해 다음 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 운영 환류를 위한 매우 중요한 절차이고 이번 교육으로 업무담당자의 결산업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투명한 결산 작업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오는 3월 20일까지 2023년 회계연도 결산자료를 작성해 5월 10일까지 세종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며, 이후 상반기 세종시의회 제89회 정례회의 승인 절차를 거쳐 교육부에 2023년 회계연도 결산자료를 제출하고 누리집에도 고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세종)|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하윤, 가슴 뚫린 파격 비키니…강추위 잊은 핫한 자태[DA★]
- 쯔위, CLC 엘키와 우정 여행…커플 수영복 공개 [DA★]
- 김수미 母子 피소…나팔꽃 “6억 손실, 3억 횡령·배임” (전문)[공식]
- 아프다던 오정연 다 낫더니… 비키니 자태 대방출 [DA★]
- “죽을 것 같다” 이천수, 어머니vs아내 고부 갈등에 과부하 (살림남2)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