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4일 연속 순매수(19.7만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기관 4일 연속 순매수(19.7만주)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2.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9.1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54.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19.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기관 4일 연속 순매수(19.7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2.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9.1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54.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6%, 80.5%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19.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AI 시대에는 나를 주목하세요!!!
01월 16일 리딩투자증권의 유성만 애널리스트는 플리토에 대해 "투자포인트 1) AI 시대에 언어번역의 필수 데이터 제공, 2) '말뭉치'는 AI 시대 동시통역에도 필수적인 Data, 3) 본격적으로 실적이 증가하는 시기. 23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171억원(YoY +25.4%), 영업손실 46억원(YoY 적지)으로, LLM 시장이 개화 되었으나 주요 기업들의 예산집행 시기의 차이로 인해, 매출의 성장이 기대 대비 다소 부진. 24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286억원(YoY +67.3%), 영업이익 43억원(YoY 흑전)으로 글로벌 주요 고객군의 본격적인 예산 집행 및 추가적인 신규 고객 군의 확보로 인한 본격적인 매출의 성장과 실적 턴어라운드 및 증익 구간으로 접어들 것으로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억 내려도 안 나가, 무서워서 사겠냐"…공인중개사 '비명'
- "한 달에 3일만 집에 가요"…차박 싫은 직원들 몰리는 회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한국에서 인정받겠다"더니…'자신만만' 中 전기차의 굴욕
- "1992년 보루네오 부도 때보다 최악"…'도미노 폐업' 공포
- "입주 코앞인데 어쩌나"…지방 건설사 이미 '쑥대밭'
- 김수미 母子, 횡령 혐의 피소에…"되레 피해자, 연예인 망신주기"
- YG 양현석, 200억 자사주 사들였다…"새로운 판 짜는 중"
- 김재중, 20년 쫓아다닌 '사생 택시'에 분노…"감정 짓밟아"
- "백인처럼 보이죠?"…논란의 '日 미인대회 1등' 20대女
- "기부했더니 비곗덩어리 삼겹살 받았다"…논란의 업체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