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TP,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설명회 25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테크노파크(TP)는 오는 25일 오후 2시 부산TP 엄궁단지에서 부산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TP는 이번 설명회에서 중소·중견기업 제조현장에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을 지원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구축 지원사업'과 부품 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스마트공장 AS지원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테크노파크(TP)는 오는 25일 오후 2시 부산TP 엄궁단지에서 부산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TP는 이번 설명회에서 중소·중견기업 제조현장에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을 지원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구축 지원사업'과 부품 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스마트공장 AS지원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정부가 사물인터넷(IoT), 5G,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솔루션과 이와 연동된 자동화장비, 제어기, 센서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 시 정부지원금 최대 2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접수기간은 다음달 16일 오후 5시까지이다.
스마트공장 AS지원사업은 기업 별 최대 1600만원의 스마트공장 부품 등 하드웨어 교체와 시스템 유지 및 데이터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 신청 대상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해 사업을 완료한 중소 제조기업 또는 기업 자체역량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기업 중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 제조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TP 홈페이지 및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