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수익률 30%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UH)는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68%를 기록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외 우주항공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산업 투자…우수 성과 시현"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외 우주항공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전 세계에서 발행되는 약 4만8000개 기업의 사업보고서, 실적 발표 등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유망 섹터와 기업을 선별한다. 이후 포트폴리오 구성 및 최적화 과정을 거쳐 일별 성과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에 따르면 우주항공 산업에 대한 주요국 정부의 관심 및 예산 확대 등이 산업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인플레이션과 경기 둔화에도 주요국의 우주 관련 예산은 지속 확대 중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우주항공 산업이 현재 약 4000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약 1조 4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승철 NH아문디자산운용 패시브솔루션본부장은 “NH아문디자산운용의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금리가 급격하게 인상되고 변동성이 확대되는 어려운 시장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시현했다”라며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양질의 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투자하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차전지주 20%대 폭락…개인, 코스피서 4.8兆 '줍줍'
- 550억 검은 돈 세탁…부가티 타고 '초호화 생활' 즐긴 일당 검거
- "최윤종, 사형이나 무기징역이라고 하자 깜짝 놀라면서 하는 말이..."
- 무면허 만취 운전자 잡고 보니…13년 전 '사망 처리'된 남성
- 15년 미제 살인사건의 결정적 단서..진술 뒤집은 그놈[그해 오늘]
- 술 취한 이모 성폭행한 60대 조카…CCTV에 찍힌 모습 ‘충격’
- "어불성설"...김수미 아들 측, '횡령 혐의' 반박
- 이상화-고다이라, 감동의 재회..."함께 어린 선수들 돕고 싶어"
- [르포]부동산 한파에도 건설사 '러브콜' 쏟아지는 이곳
- “내 여친 한 번만 성폭행해달라”…도어락 비번 알려준 쇼핑몰 사장